장영실, 하늘이 낸 수수께끼를 푼 소년 - 조선시대 천재 천문학자 창의력을 길러주는 역사 인물 그림책
박혜숙 글, 이지연 그림 / 머스트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력을 길러주는 머스트비 역사인물

초등인물 공부하기 좋은 머스트비

역사 그림책 시리즈

 

 

오늘은 두구두구

초등인물로 인기쟁이...이신

장영실

 

 

"장영실, 하늘이 낸 수수께끼를 푼 소년"

조선 최고의 과학자이시지요~~~

 

우와~~~

 

세진베리도 수수께끼, 퀴즈 좋아하는데

하늘이 낸 문제라니

눈이 똥그래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도 맞추겠다고!!!

 

 

세종대왕 덕분에

신분이 낮아도 실력이 있는 사람들은 파격적으로 높은벼슬까지 얻게 되었다지요.

장영실도 딱 그 경우예요.

 

세종대왕님께도 특별히 감사드려야겠어요.

ㅎㅎㅎㅎㅎ

 

부산 동래에가면 장영실 과학동산이라고 있어요~~~~^^

 

 

 

명나라의 관측기기를 이용했기에

우리 조선의 시계와는 맞지 않았던걸

 

조선의 시간과 달력으로 만들었어요

 

 

경복궁 주변에 천문대를 만들어

하늘을 관측하고 정리했어요.

세종대왕은 이를 '칠정산내, 외편'으로 엮었어요.

 

 

이로써 우리만의 시간을 갖게 되었지요.

​농업이 근간이었던 조선에서

중요시하던 천문학의 발달로

농업에 도움이 되었으니

정말 대단한 초등인물, 장영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