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여행 5 - 고려 시대 2 한국사여행 5
(사)감돌역사문화연구회 지음, 김혜경 기획 / 감돌역사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신정변과 몽골의 침입

살아있는 글자 금속활자

공민왕이야기

고려를 구한 영웅들

이야기로 이어지네요.


역시 역사전문프로그램이라그런지 알차요!

 

 


초등저학년부터 5학년까지

9개월과정으로 역사야 시리즈가 진행됩니다.

1권부터 9권까지

!!!!!!!!!!!!!!




요즘은 다들 초등저학년부터 한국사를 하더라구요.

국사는 범위가 너무 넓어서

조기교육 찬성입니다.


아이들도 살만큼 살았으~~~~~~

 


무신들의 뜻부터 시작해서 수박희까지 ㅎㅎㅎㅎㅎ

한자와 함께 하는 한국사공부네요.

엄마표 한국사는 엄마표 한자와 병행해야 시너지 백배 상승하는거^^


수박희는 요즘 난타와비슷한거 아니냐고 좋은 질문까지


line_characters_in_love-15

고구려 무용총에도 있었다니 엄마도 새롭네요.




우리지방고ㅏ 같은 섬인, 강화도를 알아봤어요.

무신정권시기였던 고려가 몽골군의 침입을 받아 강화도로 옮기고

고려사람들은 팔만대장경도 만들며 몽골을 부처의 힘으로 물리치자고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