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이 생생한 한국사 - 회전퍼즐퀴즈로 풀어가는 상식이 생생한 시리즈
박영수 지음 / 추수밭(청림출판)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우리역사를 정말 정말 아이들에게 듬뿍 읽어주고 가슴으로 느끼게 해주고 싶은 일들이 너무 많다.

일본과의 독도 문제나, 중국의 동북공정..우기기대장들과 마주하려면 우리가 우리역사를 똑바로 알고, 우리가 제대로 역사를 지키고 사랑해야 한다.

한때 역사수업를 빼버린 우리나라.. 이제서야 한국사를 수능필수과목으로 넣어두고 상대평가니 절대평가니 해대고 있다.

이제 어른들이 정신하리도 우리역사를 사랑하면서 아이들에게도 우리역사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음미하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싶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역사책들을 서점에 가면 심사숙고 해서 고르게 된다.

 

'상식이 생생한 한국사'는 일단 회전퍼즐퀴즈로 즐길 수 있다는 한줄로도 손이 가는 책이었다.

 

퍼즐을 너무 좋아하는 우리 가족들이 퍼즐도 즐기고 한국사도 배우는 시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

 

우리집에 도착한 노란색의 한국사 퍼즐책은 인기 만점이었다.

 

이 책의 활용법은 1. 가볍게 퀴즈를 푼다.

 

2. 뒤 페이지에서 정답을 확인한다.

 

3. 해설로 한 번 더 익힌다.

 

4. 하루 60초씩 60일 완성 

6060초씩 투자하면 한국사의 대략적인 흐름이 보일것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책을 즐기면서 퀴즈로 만나는 한국사를 접해서 좋았다. 또한 해설로 자세하게 어려운 사건이나 인물들이 소개되어서 좋았다.

 

다만, 초등학생 아들과 대결하기에 조금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이 꽤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흥미가 반감될 수 있을 것 같다.

 

아이들과 할때는 부모님이 어려운 부분을 미리 보고 설명하면서 쉬운 부분을 아이들이 풀어나갈 수 있도록 활용해야 할 것 같다

이제 이 책을 잘 활용하는 일만 남았다.

 

우리 역사책이면 다 사랑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