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영어 낭독 훈련 Picture Talk 2 - 사진 보며 말하기 I Can Talk! 주니어 영어 낭독 훈련 시리즈
박광희.캐나다 교사 영낭훈 연구팀 지음 / 사람in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정 영어를 잘 하고 싶다면 입부터 열어 보세요~~

영어 낭독 훈련으로 입이 열리고 그다음 귀가 뚫리고 , 자신감을 얻는다면 너무 좋겠죠~

사람 IN 에서 나온 영어 낭독 훈련책들이 너무 좋아서 주니어 시리즈가 나오니 더욱 좋았답니다.

영어는  아이들이 어릴때 부터 조기교육으로 필수 교육으로 빠지지 않는데 쉽게 정복하기는 어렵네요.

이 책에서는 다섯 단계를 통해서 한 챕터를 완성하고 있어요.

첫째로 Word match 낭독훈련에 앞서 본문에 나온 주요 어구를 살펴보고 훈련 내용에 대한 기초를 다져줍니다.

둘째로 Speak It! 본격 낭독 훈련 단계로 원어민의 또박또박 음성를 듣고 이야기를 이해한 후 영어 지문을 듣고 낭독 훈련을 하는 단계랍니다. 여기서 힘주어 말하기, 연음, 끓어 읽기, 억양에 주의 하여 훈련합니다.

세째로 Shadow Speak 한 박자 늦게 따라 말하기로 이곳에서 발음을 유창하게 하고 우리말 처럼 익숙해지도록 연습합니다.

넷째로 Check It! 낭독 확인 단계로 낭독훈련이 암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빈칸에 들어갈 말을 기억하여 쓰고 말해 봅니다. 암송 문장이 쌓일수록 말할 수 있는 문장도 많아집니다.

마지막 은 Apply It! 낭독 활용 단계로 Speak It! 과 비슷한 주제의 대화를 친구나 부모님과 롤플레이하며 낭독 훈련을 실전 회화에 적용한답니다.

아이와 실천만이 남았네요~

꾸준하게 책과 함께 하루 30분만 투자해 보려구요~

아이도 공부하고 엄마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