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야 나오너라 - 우리 둘레에 꼭꼭 숨은 수수께끼 200가지 개똥이네 책방 17
편해문 지음, 홍수진 그림 / 보리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수께끼야 나오너라

개똥이네 책방 17

우리 둘레에 꼭꼭 숨은 수수께끼 200가지

편해문 수수께끼/ 홍수진 그림

보리

 

아이들이 커서 미디어에 빠져서 게임만 좋아한다고 구박하던 엄마입니다.

차안에서 예전 우리 어릴때 하던 끝말잇기게임, 구구단 게임, 수수께끼 게임을 하면서 이것도 재미있는데를 가르쳐주었답니다.

근데 아들은 엄마보다 재미있는 학습만화도 많이 보고 아이들과 관심분야가 같아서 듣고 오는 이야기가 많은데 엄마는 늘 부족하네요^^~

보리에서 나온 개똥이네 책방~~

울 아들이 좋아하는 개똥이네에서 '수수께끼야 나오너라'가 나왔네요~

동물, 식물, 몸, 옷 , 집, 놀이, 자연등으로 나누어져서 수수께끼들이 무려 200가지가 나온답니다.

책 한면에 재미있는 만화가 그려져 있고 만화속에서 수수께끼들이 들어있어요.

한번 생각하고 답을 맞추어 볼 수 있게 책 귀퉁이에 답안이 거꾸로 써 있네요~

책 속에 수수께끼 카드도 있어요^^

이제 재미있게 아들과 수수께끼내고 즐길 수 있겠어요.

편해문이 들려주는 수수께끼 이야기에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있네요.

수수께끼는 '수수'에 '께끼'가 더해진 말인데, '께끼'는 겨룬다는 뜻이랍니다.

'수수'는 아직 정활한 뜻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숨은 것, 숨겨진 것이란 뜻이 있는 것 같아, '수수께끼'는 숨겨진 것을 찾는 놀이 랍니다.

수수께끼는 고장에 따라 '슈지엣말'이나 '수수꺽기', '수수겨끼','수수고끼','수지적금','수리치기','시키저름'등등 다르게도 부른답니다.

아이들과 재미있게 놀 수 도 있고, 아이들의 생각도 알 수 있고 , 어휘력도 향상 될 수 있는 수수께끼 책 다른 친구들 생일에도 선물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