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은행 총재 김용 - 테일즈런너 멘토와 일해보기 2 테일즈런너 멘토와 일해보기 2
아리스토 지음, 김태용 그림 / 아르볼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테일즈런너 멘토와 일해보기 2

아시아계로 최초로 미국 아이비리그 총장이 되고 세계은행 총재가 되신 김용의 이야기입니다.

현존하는 인물이야기를 읽힐 때는 뉴스에서 이슈가 되는 인물들이 대부분이죠.~

초등3학년 아들에게는 익숙하지 인물이었지만, 요즘 경제동화 에 빠져 사는 아들에게 세계은행 총재라는 타이틀이 많이 와 닿은 것 같네요.

책의 중간중간에 국제기구들이나 유엔, 세계 비정부 기구들이 소개 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들의 서평은 일단 뭐든지 열심히 한 이야기였어요.

학장시절에 공부, 스포츠을 열심히 하는 미국의 이야기가 좋았나 봅니다.

우리나라의 고등학교에서 보기 힘든 풍경이죠,

하지만 이분은 공부와 체력을 함께 겸비하여 의사가 되어서도 각국에 의료 활동중에도 건강한 몸과 튼튼한 체력으로 버텨냈다는 사실에 주목했어요.~

아들도 저녁때 줄넘기 열심히 한답니다.^^~

전 김용이 들려주는 명언에서 들려주는 이야기가 마음에 와 닿았어요~

"끈기는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가장 핵심적인 마음의 습관이다."

재능이 있어도 끈기가 없다면 원하는 것을 이루지 못하고, 시작하는 순간의 재능은 중요하지만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가와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끈기를 갖고 자신을 단련하면 꿈을 이룰 수있다는 좋은 말들을 기억하고 싶네요.

아이가 김용의 이야기를 초등 고학년 되면 한번더 읽어보게 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