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리아의 새 친구 ㅣ 잠재력 향상 프로젝트 3
아나 오비올스 글, 수비 그림, 김경미 옮김 / 드림피그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드림피그에서 나온 잠재력 향상 프로젝트
"마리아의 새 친구"
마리아의 전학 온 친구 판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판다는 아프리카에서 왔다.~선생님이 칠판가득 세계지도를 펼치시고 판다의 아프리카를 찾는다.
판다는 마리아에게 아프리카 말을 가르쳐주고 아프리카춤도 알려주며 함께 춤도 춘다. 판다는 화려한 아프리카의상도 입고 머리카락을 전부 땋기도 한다.
판다의 엄마는 아프리카전통요리도 가르쳐주시고 요리도 맛있게 먹고 판다의 아빠가 만드신 아프리카 전통가면도 보고 전통 악기도 본다.
판다와 함께 아프리카의 전통 게임들을 하는데 어웨일게임이 제일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마리아는 아프리카에 대해 공부하려고 도서관도 간다.
하지만 방학이 되자 판다는 고향인 아프리카로 떠나게 되고 마리아는 마음속으로 아프리카의 말도 배워서 판다의 고향인 아프리카를 꼭 가 보겠다고 다짐해 본다.
책속의 절제된 색감의 은은한 그림과 마리아의 모습이 매우 친근하고 아이들 마음이 포근해질 것 같다.
이 책은 놀며 배우는 지식활동이 소개되어 있다.
아프리카 전통게임 씨앗모으기 게임인 어웨일 게임도 재미있고 마리아처럼 엄마랑 도서관에 가서 아프리카를 찾아보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든다.
또한 아프리카 가면인 탈을 만드는 방법과 재료까지 나와 있어서 책읽고 난후 독후활동으로 엄마랑 쉽게 할 수 있는 활동들이 보여지고 있어서 좋았다.
책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을 어떤과정을 거쳐야 할까~
마리아와 판다의 이야기속에서 아이와 아프리카를 여행하고 난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