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라! 멸종 위기의 동식물 - 동물원은 동물 보호를 위해 꼭 필요할까?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12
백은영 지음, 허라미 그림 / 동아엠앤비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동아북스에서 나온 초등토론왕 시리즈~'지켜라! 멸종위기의 동식물'이 나왔다.

단순 지식만을 전달하는 책이 아니라~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토론왕시리즈라서 기대가 크게 책을 열어 보았다.

외래종은 정말 피해만 주는 걸까?

비무장지대를 관광지로 만드는 게 좋을까?

멸종을 막기 위해 인간은 어디까지 간섭해야 할까?

어른들도 이런 질문들에 유창하게 대답할 수 있는 분들이 얼마나 있을까~

아이들은 책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여러가지 배경지식을 모두 엮어서 감각을 익히고 연관주제를 토론장에서 조리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왈왈탐정소에 도착한 하늘나라에서 온 편지로 이야기 시작된다.

지구에서 행방불명된 친구들, 왜 동식물이 위기에 처했을까?, 우리나라의 멸종 위기 생물들,특명! 멸종 위기 동식물 구출 작전으로 총 4장의 이야기를 통해서 멸종위기의 동식물을 다루고 있다.

야생동물이 다친걸 발견하면 바로 119로 신고해주고, 멸종위기의 야생동물을 함부로 사냥하거나 다치게 하면 어마어마한 벌금과 함께 감옥에 갈 수 있다.누군가 자연환경을 해치고 있거나, 야생동물에게 함부로 대하면 128번으로 신고하는 것을 환경신문고 라고 한다.

우리가 자연을 보호하는 일들이 동식물을 보호하는 일이다.!

창의력키우기 코너에서 신종 투명개구리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었고, 아들이 새롭게 발견하고 싶은 동물을 그리고 설명하는 부분도 재미있게 독후활동처럼 할 수 있었다.

어려운 용어도 설명해주고 있고, 창의적생각하기나 논리적으로 생각라기 주제와 써보는 예문과 예시답안까지 소개하고 있는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