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수학섬의 비밀 - 놀랍고 재미있는 수의 세계 대탐험
사쿠라이 스스무 지음, 후와 고이치로 그림, 최종호 옮김, 김상목 감수 / 진선아이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사실 저는 수학을 아주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사칙연산만 알면되지 어려운 수학공식은 일상생활에서 안 쓰인다고

생각하면서 살았어요.

그런데 이 책을 읽어보고 알게 되었어요.

내가 참 수학을 재미없게 배웠구나 하는 사실을요.

얼마전 TV에서 인도인들이 수학을 배우는 모습을 보고 놀랐었는데

이 책을 보니 그 비밀이 다 들어있더군요.

얼마나 신기하고 재미있던지 페이지를 넘기면서 감탄하느라 정신을

못차릴 지경이었답니다.

 




비밀의 수 맞히기 공식을 대입해서 해보고  얼마나 재미있던지요.

수학속에 숨겨진 여러가지 비밀 공식들 정말 재미있어요.

11을 곱하면 숫자들이 살아난다. 이것도 유심히 읽어보세요.

정말 신기하고 매력적이지 않나요. 수학의 신비를 체험했어요.

11부터 19까지의 곱셈, 저는 이제 자신있답니다.

공식만 외우고 나니 금방 할 수 있더라구요.

구구섬의 탐험이 끝나고 문제풀이를 해봤는데요.

신기하게도 공식대로하니 답이 척척 나오더라구요.

연속하는 수의 덧셈도 아주 재미있게 배워봤어요.

주인공과 함께 마술섬, 삼각섬, 이야기섬, 구구섬, 연속섬, 배수섬을 탐험하면서

신기하고 놀라운 수의 세계를 경험했어요.

이 책 옆에 두고 수학과 즐겁게 친해지는 경험을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