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회사를 그만둔다고 합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싶은 남편’의 아내 모임 지음, 이치다 그림, 김윤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 남편이 회사를 그만둔다고 합니다 -



 도서명 : 남편이 회사를 그만둔다고 합니다

 지은이 : 그린이 | 이치다  옮긴이 | 김윤경

▣ 소비자가격: 11,000원

▣ 출판사명: 한국경제신문


오늘 만나보게 된 책은 이름하야 " 남편이 회사를 그만둔다고 합니다" 입니다.

정말 제목만 들어도 심장이 쿵 내려앉는듯한 제목이예요



남편에게 회사를 그만두고 싶다는 말을 들은 아내들이 모여 결성한 모임으로

이러한 부부에 관한 조사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모임이 있다고 하는데,

나도 한번 해볼까? 싶었다


나역시 남편에게 늘 듣는 말이기에 왠지 모른 동지감을 느꼈다고나 할까,,



나는 나만 이런말을 많이 듣는줄 알았다.

하지만 세상의 모든 남편들이 다 같은가보다.

회사 그만두려는것을 말하지 않는 남편이라면 정말 가슴깊이 묻어놓았을지도 모르겠다.


시작하는말에 있는 질문인 "나 회사 그만두고 싶어.."의 폭탄선언을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

내가 전에 했던 행동들을 생각해보면

맨처음엔 사실 장난인줄 알았다. 그래서 웃으며 넘겼다.

두번째 들었을때는 그만두면 뭐하려고? 라고 물어본것 같다.

그만두고 싶다는말을 수없이 들었을때는 그래 그만둬! 라고 했다.


그때는 안쓰러웠기 때문에 그만두라고 한것 같다.

얼마나 힘들면 입에 달고 살까?


  


이 책은 아홉가지의 사연으로 이야기가 나뉘어진다.
 



만화로 되어있어서 좀더 쉽게 접근할수 있고, 시간가는줄 모르게 재미지게 읽혀진다.

사실 이걸 소설처럼 썼다면 얼마나 진지했을까?

그리고 읽는내내 마음이 더 무거웠을것 같다.



 

내가 인상깊게 봤던 부분이다.

무려 70% 정도가 회사를 그만두고 싶었던 적이 있다고 한다는 설문조사 내용!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꾸역꾸역 일터로 나간다는 것이다.


겉으로 보기엔 다들 즐겁게 다니는듯 해 보이지만 속은 아닌가보다.
 



 
아홉가지의 사연중 내남편과 가장 비슷한 사연을 하나 꼽자면,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을 하겠다고 하는 남편이다.


 내생각은 그렇다.

왜 잘다니는 회사를 그만두고 위험찬란한 창업을 하려고 할까?

자영업이라는게 말이 쉽지, 처음 하는 사람이 어찌 성공할까?

월급쟁이보다 더 못벌수도 있는데,

창업은 아무나 하나? 창업비용이 있어야 하지,,,

월급쟁이는 맘편히 주 5-6일 근무지만 창업하면 쉬는날도 더 줄고

더 많은 고민에 휩싸일텐데,,


이런 내상각과 달리,

남편은 언제까지 직장을 다닐수 있을까?

애도 생기면 지금 월급으로는 더 힘들텐데 그렇다면 지금부터 사업 아이템을 구상해야한다.

둘이 같이 할수 있는 일을 찾아보자.

 

 

이 삽화는 정말 공감 100% 


 

남편들의 생각을 다양한 방면에서 엿볼수 있었어요.

아 내남편도 이런생각을 가졌겠구나 싶기도 했구요.



 

요부분은 저또한 아내이기에 정말 많은 공감이 되는 부분이었답니다.



 

특히 이부분은 음~아내인 저 또한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아내가 일을 하고 있다면 좋을텐데 라는 의견!

현시대에서는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지만요~ 요즘은 정말 맞벌이가 아니면 힘든것 같아요.

작게나마라도 남편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맞벌이를 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맺는말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대목이다.

이것은 부부위기가 아니라 부부관계를 다시 돌아볼 계기라는것!

그리고 대화를 나눌수 있는 계기이다.


 돌이켜보면 그저 나는 부정적이었던것 같다.

생각해보지도 않고 무조건 안돼를 외친 내자신이 부끄러워졌다.

대화조차 시도해보려 하지 않았던 과거를 지우고 앞으로는 더 많이 대화하고 이해하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 이세상 모든 남편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할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나와 같은 아내가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이책이 모두 정답이라는것은 아니다.

시대가 바뀌면 또다른 해답으로 바뀔것이다.

하지만 현시대에 가장 잘 반영된 해답이 아닐까 싶다.

많은 아내들이, 또한 남편들이 한번쯤 읽어보고 서로를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싶다!!


line_characters_in_love-15


- 위 책은 꿈녀를 통해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