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디저트 가게 - 사장 엄마를 꿈꾸는
서은혜 지음 / 성안북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사장 엄마를 꿈꾸는 소문난 디저트 가게 ]


- 서은혜 -



안북스 / 18000원


 


꿈녀를 통해 만나본

사장 엄마를 꿈꾸는 소문난 디저트 가게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서은혜 작가를 소개하자면,


서은혜

대한디저트문화협회 협회장
수제 디저트 전문 루루 아틀리에 대표
디저트 교육, 여성 창업 멘토링, 디저트 오픈 디렉팅/컨설팅 전문가

소꿉장난하듯 훌훌 밀가루 만지기를 좋아하고 정작 요리와는 무관한 국문과 전공으로 대학을 졸업했다. 어느 날 빠져든 베이킹을 계기로 온갖 디저트에 반해 나만의 디저트를 표현하고자 아침마다 오븐 앞에 선다.
레시피보다 더 중요한 실전 창업 팁과 마케팅까지 아우른 남다른 수업을 고집하며 단시간에 핵심을 짚어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돕고 있다. 전국 각지는 물론 해외에서도 찾아오는 수강생들에게 따뜻한 조언과 섬세함을 얹어 사장 엄마의 위치에서 흔들리기 쉬운 멘탈 코치의 역할까지 톡톡히 하고 있다.
정해진 콘텐츠와 분야를 넘어 다양한 시선에서 여성 창업에 대해 밀도 있게 연구하고 있다. 앞으로 책, 수업, 강의, SNS 등 여러 채널을 통한 여성과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마음이 담긴 음식이 주는 따스한 감정, 그 감정을 온전히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part 1 에서는 주문이 밀려오는 작은 디저트 가게의 인기 레시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우리가 보통 디저트가게에서 많이 먹어봄직한 메뉴들이죠!

벌써 곳곳에 눈에 띄는 당장이라도 먹고싶은것들이 보이네요~


Part 1 주문이 밀려오는

작은 디저트 가게 인기레시피

 

 

 

단호박 곶감 쿠키

에스프레소 사블레

호두 가루 초콜릿 칩 쿠키

호밀 쿠키

쫀득한 초콜릿 쿠키

통밀 땅콩 쿠키

오트밀 크랜베리 쿠키

밀크캐러멜 쿠키

실론티 쇼콜라

소보로 쿠키

코코넛 쿠키

 

 

 

가토 오 쇼콜라

시트러스 케이크

마블 코코 케이크

현미 파이

그릭 요거트 치즈케이크

딸기 롤 케이크

브라우니

크림치즈케이크

당근 케이크

라즈베리 초콜릿

단호박 쌀 케이크

살구 프리앙드

 

 

 

단짠단짠볼

링곤베리 크림 붓세

라임 폴보론

바닐라 밀크 생 캐러멜

둘세데레체 마들렌

모카 다쿠아즈

베리 피낭시에

미니 추로스

마키베리 마카롱

푸룬 코코넛 칩 비스코티

홈메이드 그래놀라 바

시나몬 롤

 

 

 

블루베리 오트밀 머핀

카카오닙스 통밀 도넛

우유 비스킷

콘 브레드

부시맨 브레드



 
 

part 2에서는 작은디저트 가게 시작하기

디저트가게 창업에 대한 여러가지 도움을 받을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쉽게 공개할수 있는 노하우까지 있으니 창업하실 분들은 꼭한번 읽어보셨으면 합니당!!~~


Part 2 작은 디저트 가게 시작하기

 

 

 

집밥이 좋은 이유

내 인생을 바꾼 스무 살의 쿠키

주문이 밀려오는온라인 수제 쿠키 쇼핑몰을 운영하다

50만 원만 벌면 좋겠다에서 시작한 홈 클래스

나만의 작업실 루루 아틀리에를 오픈하다

시간, 능력, 돈이 있는 엄마가 되고 싶다

누구나 창업할 수는 있지만, 누구나 성공할 수는 없다

수제디저트 아이템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꼭 필요한 작은 가게 창업 노하우 9가지

수제디저트 가게의 규모는 작게 시작할수록 좋다

나만의 멘토가 필요하다

남과 다른, 나만이 할 수 있는 한 가지

모든 준비를 마치고 시작할 수는 없다

세 가지 욕심을 버리자

대화와 책이 답이다

엄마의 몸과 마음의 건강이 제일 소중하다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작은 가게, 시스템을 가지고 성장하라

 

 

 

엄마의 창업, 진짜 나를 찾는 최고의 길

 

 

 

작은 가게 창업 콘셉트 정하기

/오프라인 시장에서 판매하기

교육가로 창업하기

집에서 창업하기 - 홈 클래스

내가 있는 곳 어디서든 창업하기 - 프리랜서 강사

 

 

 

작은 가게 실전 창업 절차 : 창업 로드맵 그리기

창업계획서 작성

창업 자금 조달

입지 선정/확보

점포 계약

개업 절차

창업하고 나서 알게 된 것,

창업하고 나서 꼭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 7가지





이 책의 시작은 가장 중요한 재료부터 시작되요!

그리고 재료들을 보관하는 방법~ 추천제품까지!!

갖가지 기구들의 명칭!


이 책을 보면서 제가 만들어보고 싶었던것, 그리고 제가 좋아

하는 디저트류로 소개해보겠습니다~
 
 

 
콘브레드

 

 

 

 

 

 

 

 

 

 

 


제가 정말 좋아하는 빵이기도 하고~

이거는 왠지 똥손인 저도 만들어 볼수 있을거 같아요!! 꼭 만들어보고 싶어요~


 


음~ 일반 요리책은 말은 항상 쉽게 따라 할수 있다고 하는데

막상 책을 사면 그렇지 않거든요!

게다가 저처럼 초짜는 봐도 몰라요

근데 이렇게 과정 하나하나가 다 사진으로 되어 있어서

내가 지금 하는게 잘 하고 있는건지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체크할수도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 저 쌍따봉 잘 안날리는 여자예요 ㅋㅋ)


또하나 굳굳 장점은

왼쪽엔 만드는법이 있다면 오른쪽엔? 실패하지 않는 팁이 있답니다!

초보들이 범할수 있는 실수들!

갖가지 실수들에 대한 모든팁들이 전격공개!!~~

이거면 우리모두 망치지 않고 잘 만들수 있겠죠?!~~~



 
 
 

브라우니


그 다음으로는 누구나 아는 브라우니!

브라우니는 전에 인터넷 보고 밥통에 만들다가

밥통 완전 망쳐서 엄마한테 혼구녕 났던 기억이 스쳐지나가네요 ㅋㅋ

   

사진에 있는 브라우니 정말 맛있어 보이죠?!~~


  
 

견과류를 올리니까 훨씬 예뻐보이기도 하고 맛도 좋을것 같네요!!^^

전 걍 쌩초콜릿만 왕청 넣어서 정말 맛이 없었나봅니다


팁으로는

브라우니를 너무 오래 구으면 안된대요!!~ 퍽퍽해 진다고 합니다.

브라우니는 촉촉함이 생명인거 아시죠?!~~ 팁 참조해서 촉촉한 브라우니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이번엔 쿠키!!


쫀득한 초콜릿 쿠키


그러고보니 누가보면 초콜릿 매니아인줄 ㅋㅋㅋ

하지만 초콜릿 쿠키 너무 맛있어영!! 초콜릿쿠키 과자 쟁여놓고 먹는데

앞으로는 요렇게 만들어먹어야겠어요~~


 
 
이번 팁은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 박력분 대신 중력분으로 !!

깨알같은 팁이네요~


사실 저는 책을 읽기전에 박력분이든 중력분이든 다 밀가루인줄 알던 무지인;;

빵종류도 종류에 따라 밀가루가 달라지네요~



앞으로는 디저트 가게를 찾기보다는 제가 직접 수제디저트를 만들어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제가 직접 만들어 줘야지~~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엄마표 간식을 만드시려는 분이나, 새로이 디저트창업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예요!


line_characters_in_love-4 




- 위 도서는 꿈녀를 통해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