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10억 - 100만 원으로 시작하는 부의 터닝포인트
이지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나의 관심분야 1위라 할수 있는 파이프라인 만들기

요즘 재테크 열풍이라 일컬을만큼 모두가 크나큰 관심을 가지고 있죠.

저또한 재테크 관련 서적을 많이 찾아보는 편이예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엄마의 10억이라는 책이예요.

이 책의 지은이는 1500만원으로 시작하여 100억원의 자산을 일군 분이시랍니다.

평범한 워킹맘이었는데 100억의 자산가가 된 분이기에 더욱더 관심이 갔어요.

목차를 살펴보면, 크게 3가지로 나뉘어요.

1 엄마의 부자 마인드셋

2 엄마의 부자되기 로드맵 10단계

3 엄마의 부자 습관 10계명

첫번째로 해야할것은 부자가 되는 습관 프로젝트로

돈을 절약해야 하는 나만의 절박한 이유와

돈을 모아서 내가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한 대답을 적어보는것이다.

목표를 타인ㅇ게 공유했을때와 안했을때의 실현가능성은 열배 이상의 차이를 일으킨다고 한다.

그다음으로는 좋아하는 책 속의 문구를 적는것이다.

독서를 하며 필사를 하는것은 자연스럽게 깊은 생각을 하게 되어 변화를 일으킨다.

그다음은 일주일의 지출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기

내가 기억에 남는 페이지를 소개하자면

돈공부 습관을 만들자.

무엇이든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습관인것 같다.

요즘 나는 스스로 해보는것 중 하나는 경제뉴스 1개씩 읽어보는것이다.

별거 아닌것 같은데도 하루하나 꾸준히 해보는것이 나중에는 변화를 보이지 않을까 싶다.

부자가 되기 위해 계획하라

계획의 힘은 놀랍다.

계획은 당신을 지금 있는 자리를 뛰어넘어서 꿈꾸는 모습으로 갈 수 있도록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이부분은 특히 내가 또 읽어보고 생각해보게 되었다.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접해보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파이프라인을 찾는게 중요한거 같다.

주식이라는 파이프라인과, 앱테크라는 파이프라인을 현재 하고있다.

부동산 투자와 온라인사업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이 존재하지만

나에겐 아직 여기까진 안맞는것 같아서 내가 할수 있는것에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재테크책이 있는데 너무 전문서적으로 접하기 어려운책이 아닌

우리가 쉽게 접하고 실제 행할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누구나 따라해볼수 있는 직장인, 주부 상관없는 책이기에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위 책은 업체를 통해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