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테크 큐레이션 - 일상이 예술이 되는 MZ세대 미술품 투자법
한혜미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저의 최대 관심사인 재테크


재테크도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래서 그 다양한 재테크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책을 읽어보았어요.

바로 "아트테크 큐레이션" 이예요

가상화폐가 뜨면서 함께 알려진 미술품투자!

일상이 예술이 되는 MZ 세대 미술품 투자법

저의 경우도 미술에 대해서는 1도 모르는 1인이기에,, 무작정 뛰어들수가 없죠.

그래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아주 핫했던 NFT

저는 직장동료중에 NFT에 엄청 관심많은분이 있어서 알게되었는데요.

NFT는 이미지 파일이나 동영상과 같은 디지털 파일에 블록체인으로 고유한 소유권을 기록해서

온라인의 파일도 오직 한점의 유일성을 인정하기에

온라인상에서 누가 어떤 디지털 파일을 소유하고 있는지 증명할수 있어요.

저는 NFT를 통해 아트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NFT는 거래 플랫폼도 다양하고, 발빠른 변화를 빠르게 캐치해야 할것 같아요.

아트컬렉팅과 아트테크가 요즘은 구분된다고 해요.

그만큼 미술품구매만큼이나 판매에 목적을 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예요.

이렇게 아트테크란,

아트 + 재테크 = 미술품 재테크

를 뜻합니다.

예전에는 미술품으로 재테크를 한다는것은 부의 상징이었죠.

 

미술품 구매의 3가지 원칙

첫번째 원칙: 나의 취향에 가까운지 따져보자

두번째 원칙 : 시장의 취향을 고려하자

세번째 원칙 : 한점이라도 직접 구매하자

 

중간중간에 아트딜러의 팁을 엿볼수 있는 코너가 꽤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이책은 아트테크로서 궁금할만한 내용을 다 담고 있어서,

저처럼 아트테크가 되고 싶어하는 이들이 읽어야할 딱 입문서예요.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고,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마지막에는 놓치지 말아야 할 디테일 부분은

우리가 모르고 넘어갈만한것들을 콕콕 찝어두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미술품 투자에 관심이 많다면, 아트테크큐레이션 책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이 책은 업체를 통해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