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수학전사 3 - 미노타우로스의 저주를 풀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임대환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수학동화의 3권 '마지막 수학전사' 이야기

 

[1권-이집트신들의 문제를 풀다] , [2권-오벨리스크의 문을 열다] 에 이어 3번째 이야기 '미노타우루스의 저주를 풀다'가 출간되었어요.

초등학생들의 바뀐 교과서 내용에 맞춰 다양한 분야의 융합과 창의성을 요하는 내용을 담은 와이즈만 수학동화는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의 체계적인 수학 교육 노하우를 적용해 탄탄한 논리 구조 속의 수학 원리를 담아 내어 우리아이들이 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지막 수호전사'시리즈는 고대 신화와 수학이 융합되어 이야기가 전개되며, '이집트 신화'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신화 속 인물들과 에피소드가 수학과 어우러져 이야기로 구성되어 재미를 주며,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더욱 쉽게

받아들이게 해줍니다. 또 신화의 배경지식이 없는 아이들이라도 이 책을 읽게 되면 수학은 물론 몰랐던 고대 신화의

정보와 역사적 의미도 함께 알아갈 수 있습니다.


 


 

와이즈만 수학동화 마지막 수학전사 시리즈는 책 표지에 교과연계부분을 표시해 두었어요.

3학년 2학기때 배웠던 내용은 '들이와 무게' 요거 배울때 집에 있는 저울을 들고 갔었는데, 그때 생각이 나네요.

4학년인 우리아이가 앞으로 배울 내용중 '5학년 1학기 다각형의 넓이'와 '6학년 원기둥, 원뿔, 구'에 대한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있네요.

 

아직 배우진 않았지만 다음학년에 배울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먼저 접한다면 교과내용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스토리텔링 학습으로 인해 알아야 할 것들이 너무 많은 요즘 이런 책으로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각 주제마다 풀어야 할 미션과 미션목표를 제시해 주고 있어요.

미션을 시작하기전에 왜그럴지 생각해보고, 미션을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도 생각해보게되네요.

 

독고준에게 지체할 시간이 없다. 엄마, 아빠, 친구들이 괴물에 잡아먹히기 전에 서둘러 미로의 중심으로 들어가야 한다.

가는 길을 안내하며 함께해 준 카르다노 장군의 영혼은 저주에 걸린 디도 공주와 병사를 구해 달라고 준에게 부탁한다.

갈 길이 바쁘지만 미노타우로스의 성으로 가기 위해선 이 문제부터 해결해야 한다.

준은 얼음 골짜기에서 골렘 무리의 공격을 물리치고 흑마법에 걸린 병사들을 원상태로 돌려놓으며 한숨 돌리게 되는데,

이때 갑자기 화살 쪽지 하나가 날아든다.

'호루소! 네부모와 친구를 구하고 싶으면 성 안으로 들어오라. 단, 반드시 혼자 와야 한다.'

 

이집트 신화와 판타지를 섞은 이야기의 흥미진진한 내용에 어느새 빠져들게 만듭니다.

 

"원기둥! 모서리와 꼭짓점이 없는 특별한 도형!'

 

독고준과 함께 미션을 열심히 해결하다 보면 원리를 해결방법에 대해 찾게 됩니다.

 

원뿔의 공격! 원뿔들을 멈추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

 

 

 

저 원뿔은 원래 직각삼각형이며, 회전을 하면서 원뿔로 보였던 것..

 

"직각 삼각형으로 변한 것들을 공격해"

 

준의 명령이 떨어지자, 카르다노의 병사들이 고함을 지르며 달려 나가 창을 휘둘러 직각삼각형들을 공격했다



만화로 보는 '미노타우로스를 무찌른 테세우스'이야기.

 

수학동화 이야기에 맞게 수학 책에 나오는 여러가지 것들이 무기가 될 수도 있고,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또 찾아내는 과정들이 재미있는 것 같네요.

이 책을 읽다보면 아이들이 상상력 또한 풍부해 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우리아이들이 학습해야 할 수학은 공식을 외고, 계산을 하여 정확한 답을 요구하는 수학이 아닙니다.

답을 구해낸 과정과 그 원리를 설명할 수 있어야지 답을 정확히 찾아냈다고 하는 시대지이요.

그래서 아이들의 사고력이 커져야 하며, 창의성이 발달되어야 하는데,

와이즈만 수학동화 책들과 같은 내용들을 많이 접해준다면 스토리텔링 학습효과가 자연스러워 질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은 우리아이에게 수학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접해 주기에 딱 안성맞춤인 도서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