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배우다 - 그들은 어떻게 시대를 견인하는 인물이 되었을까?
이상호 지음 / 좋은땅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오랜만에 위인전을 읽었다.

한권의 책에 25명의 위인의 삶을 길지 않게 다룬 위인전이다.

이 시대의 위인이 누구인지 궁금해하며 쓴 책이라 그런지 인물 한명 한명을 돌아보았을 때 과연 배울점은 물론 그와 같은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위인도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제일 인상깊었고 배우고 싶은 위인은 도산 안창호 선생이 맨 처음에 나오는데 이 분의 삶과 사상을 보면 정말 배울점이 많다. 먼저 항상 나 자신과 주변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할 때 자기 자신을 사랑할 수 있으며 스스로의 인격을 가꿀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참되기를 힘쓰고 진실을 사랑하며 거짓을 버리는 정신, 마땅히 할 일을 힘써 실천하는 정신, 신용을 가지고 충성하는 정신, 옳은 일을 위해 일관성 있게 참고 견디는 정신을 강조했는데 이 시대에 정말 필요한 정신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에 등장하는 많은 위인에게 영향을 끼친 인물이 바로 도산 안창호 선생이다.

책을 읽으면서 위인전이나 평전을 읽으면 한 인물이 살아본 히스토리와 그 인물의 사상과 인품이 드러나게 된다.

이 책은 길지 않지만 짧게나마 다양한 위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한번은 읽어볼만하다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과 관련된 서적들이 뒷부분에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인물들에 대한 책을 찾아 읽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