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 - 2022-2023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로 인해 모든 해외 여행이 차단된 지금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잊고 지냈던 기억들도 떠오르게 되었고 내가 한때는 여행을 참 좋아했던 사람이라는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데...
다낭, 호치민은 3~4년전에 여행경험이 있고 여행하면서 베트남 사람들의 친절함과 깨끗한 도시 모습에 반하게 되었고 기회만 되면 다시 가고 싶은 나라가 베트남이다. 베트남을 가게 된다면 스쿠바가 가능한 나트랑이 다음 여행 후보지였는데 코로나 덕분에 무기한 연기되었다.



대도시인 호치민과 하노이를 제외하고 요즘 뜨는 동네인 호이안, 달랏, 나트랑, 무이네를 다루고 있다.
한달살기라는 제목처럼 정말 한달 살아보고 싶은 동네만 모아놓은 느낌이다.
먼저 베트남에 대한 기본 정보가 부족함 없이 제공되고 (그렇다고 과하지 않다.) 각 동네 별 특성에 대해 소개한다.
해외에서 한달살기를 이 책 하나로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한달살기를 하는데 필요한 준비를 하는데 있어 각 개인이 혼자서 정보를 얻는데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짧은 3박4일의 여행을 준비하는데도 준비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한데 다녀와서 정말 만족할 수 있는 한달살기를 원한다면 이 책을 먼저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상당히 많은 시간을 절약시켜주고 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구성은 우선 한달살기에 대한 마음가짐과 한달살기에 꼭 필요한 정보를 먼저 소개하고 베트남에서 한달살기를 추천하는 도시들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시작해서 본인이 마음에 드는 곳을 자세히 보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듯 하다. 여행 내내 들고 다녀도 가볍게 들고 있을 사이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