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가슴 뛰고 싶다면 브라질 - 여행과 일상에서 마주한 브라질 소도시의 빛나는 순간들
전소영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년 반 동안 브라질에서 거주하신 분이 쓰신 책인데 본인의 일상을 기록하고 가족과의 여행경험에 대해 소개하는 책이다. 여행경험이 이어지면서 브라질에 대한 정보가 토막토막 계속해서 나오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쉬운 점은 가격에 대한 정보라든지 처음 가는 여행자가 쉽게 이동하는 교통편에 대한 소개가 부족한 편이라 이 책만으로 브라질 여행을 계획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이다. 물론 세세한 여행경험과 정보들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책이다. 지역별로 분류가 되어 있어 원하는 여행 지역에 대한 소개가 잘 되어 있다.

이 책을 읽기 전 한번쯤은 가보고 싶지만 불안한 치안때문에 꼭 가보고 싶은 나라는 아니었는데 책 마지막에 브라질은 위험하지만 그 위험을 감수할 만큼 충분히 아름다운 나라라는 표현이 인상적이다.

브라질에 대해 생각을 하면 축구의 나라, 주짓수, 카포에이라 등 운동 강국이며 땅덩이가 굉장히 큰 나라, 정열적인 삼바가 있는 나라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정말 많은 볼거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장기여행은 불가능하고 만약 브라질에 가게 된다면 이 책에서 소개된 딱 세가지는 꼭 보고 즐기고 싶다.

놓칠 수 없는 관광지로는 첫번째 이과수 폭포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에서 한번씩 본다면 거의 완벽하다니 꼭 한번 경험해보고 싶다.

그리고 두번째는 예수상. 브라질의 랜드마크니 놓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브라질을 여행한다면 마지막으로 꼭 카니발 기간에 여행을 해야 브라질의 정열을 제대로 느낄 것 같다. 해외여행 중 그 나라의 축제를 즐긴적은 없다. 사람이 붐비는 곳을 싫어하는 편이며 조용히 관광하는 것을 즐기는 편이지만 브라질의 카니발만큼은 꼭 즐기고 싶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브라질은 인종이 다양하면서도 정말 친절하고 물론 치안이 불안하기는 하지만 여행자가 신경써서 조심한다면 불상사는 없으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브라질의 매력 중 놓칠 수 없는 것은 모두 내가 좋아하는 것들인데 퀄리티 높은 맛좋은 슈하스코와 제대로 된 커피, 그리고 다양한 열대과일을 즐길 수 있다면 세상 어느 곳보다 행복한 곳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