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핵심 영단어 따라쓰기 - 스스로 공부하며 배우는
달리는곰셋 기획.글, 이가연 그림, Jonathan Bennett 감수 / 달리는곰셋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학원에 보내지 않고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은

둘째를 초등학교에 보낸 지금도 여전합니다.

큰 애가 영어에 고생하는 모습을 쭈~욱 바라보았음에도

학원에 보내고 싶지 않은 마음은 여전합니다. ㅎㅎ

왜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지를 구구절절히 얘기해 가며

고비고비 넘기며 지금까지 왔는데 고등학생이 되면 어찌될지....

그건 장담을 못하겠네요. ^^;;

하여간 은수에게도 혼자서 조금씩 공부할 수 있는 교재를 골라 주어야겠다 싶어

'초등 핵심 영단어 따라쓰기'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이 책은 Uni​t 1 ~ Unit 14까지 구성되어져 있어요.

초등 필수 단어 740개가 있다니

요것만 제대로 공부해도 단어 공부 따로 안 해도 되겠다 싶네요.

 

 

 

 

 

 

 

 

 

 

 

 

 

 

보다시피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Unit 1에서는 '나에 관한 것'으로 '몸, 얼굴, 가족'으로 나누어져 단어를 공부할 수 있게 해 놓았어요.



하나의 소재에서 그와 연계된 단어들을 이어서 공부하니

더 기억에 오래 남고 공부하기도 쉬운 거 같아요.

게다가 영어노트처럼 줄이 쳐저 있어서 쓰기 공부에도 좋아요.

발음기호가 적혀져 있긴 한데

우리 은수는 완전 초보라 제가 읽어주고 있어요.

언젠가 발음기호 보고 읽을 날이 있겠지요. ^^



 

 

 

 

 

 

 

 

 


 배우는 단어와 연관된 그림이나 사진이 들어가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거 같아요.

너무 복잡하거나 내용이 많지 않아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을 거 같구요.

이제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조금씩 재미를 붙여가며 공부하는 게 제일이거든요.

은수도 많이 쓰면 힘들어 하기 때문에

하루 3~5개 정도의 단어를 읽어보고 써 보게 하려구 해요.

 

 

 

 

 

 

 

 

 

 

 

 

 

마지막 Unit 14에서는 '반의어'와 '동사'까지 공부할 수 있게 해 놓았네요.

요건 단계가 더 높은 거라 맨 마지막에 해 놓았나 봐요.

언젠가 요 단계까지 올 날이 있겠지요?

그날을 기대하며~~ *^^*

 

 

 

 

 

 

 

 

 

 

 

 

 

 

 


 

마지막으로 우리 은수 열공 모습이요.

아직 알파벳 쓰는 게 익숙하지 않아 좀 힘들어하긴 하지만 곧 익숙해지겠지요.

조금씩~ 천천히~ 재미를 알아가며 공부할 수 있게 되길

엄마로서 소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