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수학 5-2 - 2011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2년-2 38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rwj 
 
늘 그렇듯 2학기 전과와 문제집은 '두산 동아'에서 나온 것으로 선택했어요.
전과는 동아가 편하고 보기 좋다 해서 이미 사두었던 것이고, 문제집은 운 좋게도 '동아 백점 맞는 수학' 평가단에 뽑혀 체험해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어찌나 기쁘던지.
지난 학기에 사용해 보고나서 자신에게 제법 맞다고 생각했는지 두말 없이 계획을 세워 문제집을 풀어가고 있어요.
사실 선행이나 심화에 대해 별로 생각이 없었는데 5학년 올라와서 조금씩 선행과 복습을 시키고 있답니다.
선행이라고 해봐야 몇 단원 먼저 예습하는 차원에 머무르는 거지만 전보다는 더 속도감이 붙어 별 어려움 없이 문제를 풀어가더라구요.
고학년에 올라가니 내용 이해도 빨라지고 연산력도 생겨 어느 정도 선행을 해도 큰 무리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1년이나 그 이상을 선행하는 아이들도 많던데 그렇게 하고 싶은 생각은 별로 없구요. ^^;;
이번 주에 2학기 진도가 다 나가지만 새로운 학년 것으로 넘어가지 않고 다른 문제집으로 다시 복습하려고 합니다.
그저 기본에 충실하고 그것을 다시 복습하는 것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래서 심화 단계의 문제집도 풀지 않고 있답니다. 제 아이는 그게 맞더라구요. ^^
 
 
  '동아 백점 맞는 수학'의 구성과 내용
 
 

 
구성은 '기본 문제집 + 오답 노트 + 기출 문제 300선 + 친절한 해설서'로 되어 있어요.
사진에는 오답 노트가 빠졌네요. 연수가 미리 빼 놓았나 봐요.
이 모든 것은 따로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기본 문제집과 오답 노트는 진도표가 첨부되어 있기 때문에 그 표에 따라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을 거예요.
아니면 아이의 학습 능력에 따라 조절해서 따로 정해 공부해도 되구요.
진도표에는 온라인에서 학습할 수 있는 내용도 나오는데 이것은 '두산동아닷컴(www.doosandonga.com)'에 들어가서 회원가입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내용 이해가 어렵거나 문제를 더 풀어보고 싶은 경우 온라인을 이용하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기본 문제집의 내용을 살펴 보면 수학적 개념부터 확실하게 알게 한 후, 유형별 문제를 풀게하고 이를 적용하여 문제를 풀 수 있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래서 기초 --> 개념 --> 유형 --> 문제 해결 --> 경시대회 문제로 전개되고 있답니다.
참 체계적이죠? ㅎㅎ
 
 
그리고 '기출문제 300선' 에는 시험 출제율이 높은 문제 300개와 단원 평가 문제,그리고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대비한 학업성취도 평가까지 실려 있어 활용하기 참 좋아요.
시험 대비용으로 손색이 없다고 봅니다.
지난 학기에도 연수는 기출 문제집을 잘 활용해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
 
 
 전체적인 평가
 
요즘에는 아이 수준은 물론이거니와 아이의 성향이나 시험 경향에 맞추어 문제집이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고르기가 쉽지 않아요. 하지만 문제집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학적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문제집이겠지요. '동아 백점 맞는 수학'은 기본을 탄탄하게 쌓아주기 위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문제집을 푸는 동안 새로운 수학적 개념을 차근차근 이해해 나갈 수 있게 해주는 거 같아요.
문항수도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을 정도로  괜찮고 내용 전개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 그리 어려워 하지 않고 잘 풀고 있어요.
이번 학기에도 지난 학기처럼 좋은 성적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남은 분량도 열심히 마무리하게 하려구요.
전에도 얘기 했듯이 여러 문제집을 여러 권 사서 이것저것 푸는 것보다 한 권이라도 제대로 개념을 이해하며 푸는 것이 제일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번 학기도 교과서 + 문제집 1권 + 총정리 문제집으로 수학 공부를 마무리하려 합니다.
거기에 엄마의 열렬한 응원은 특별 부록~~~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