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2 - 진압하라! 별자리들의 수동태 반란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2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램그램 영문법원정대 12권이 나왔어요.
연수가 이제 4학년에 올라가다보니 슬슬 문법적인 것도 알아두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그런데 너무 어렵고 지루하면 안 하니만 못한 거 같아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교재를 찾게 되었죠.
그램그램 영문법원정대 시리즈는 만화형식을 빌려 문법을 설명하는 교재로서 핵심적인 것을 재미있게 설명해 놓아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졌더군요.
이번에 나온 12권은 '수동태'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글로만 정리된 것이 아니라 귀여운 주인공들의 모험담을 들려주면서 그 가운데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주어 이해가 더 쉽더라구요.
저도 영어에 손 놓은지 오래되었기에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는데 이야기 내용도 재미있고 설명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겠더군요.

 

 전체 내용 정리

 





능동태와 수동태, 의문사까지 정리되어 있는 12권은 독자가 만화주인공이 되어 문제를 해결해가듯 흥미진진한 스토리 속에 빠져들면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답니다.
만화 주인공들이 수동태 마법으로 위험한 순간을 벗어나고 의문사를 사용하면서 사라진 친구들을 찾아가는 모험담은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인 저까지도 몰입하게 만들던데요. ^^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학습 내용



 
이야기 상황에 맞게 문법을 설명하고 있어서 이해하기가 더 쉽더군요.
간단한 예문과 함께 꼭 알아두어야 할 문장 형식이나 규칙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고 있어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겠더라구요.

 


 한눈에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표 활용




수동태를 만들기 위해선 과거분사에 대해 공부해야 하는데 이렇게 표로 잘 정리해 두었더군요.
동사에 따라 과거형과 과거부사형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잘 정리되어 있어 공부하기 편하게 해 두었어요.

 



뒷부분에는 12권 본문에 나오는 영어 단어를 우리말로 읽어 주고 뜻도 써 놓았더군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이 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겠더라구요.

 

 학습한 내용 점검하기



열심히 교재 내용을 공부하는 연수의 모습이예요.

  




자석칠판에 배웠던 내용을 문제로 내놓고 풀어보게 했어요.
잘 풀고 있네요. ㅎㅎㅎ
한번씩 배운 내용을 저렇게 점검해주면 쉽게 잊어버리진 않겠죠.^^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2권에 대한 총평

딸이 어렸을 때는 쉽고 재미있게 전개되는 만화 형식의 책들을 많이 권해 주었어요. 그림을 보며 재미도 얻을 수 있고 창의력도 생길 수 있어 더 좋다고 생각했지요. 하지만 아이가 자랄수록 만화 형식의 책에서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 재미 위주로만 책을 읽다 보니 내용을 깊이 들여다 보지 못하는 것 같아 걱정이 되더라구요. 고학년으로 접어드는 시기니 만큼 책도 단편에서 장편으로 넘어설 때가 되었고 만화 위주의 가벼운 소재의 내용에서 벗어나 언어적 묘미도 느낄 수 있는 진중한 내용의 책을 읽었으면 했답니다.
그런데 그런 생각은 잠시 접어 놓기로 했어요. 연령에 따라 내용의 깊이가 달라져야하는 것은 맞지만 내용을 전달하는 수단으로서 만화 형식에 대해 거부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든 거죠. 중요한 것은 아이가 잘 수용할 수 있는가 아닌가에 달렸다고 봅니다. 만화 형식이라도 깔깔거리며 웃고 난 뒤 '수동태'라는 내용이 있었나? 하는 아이가 있는 반면 '수동태라는 거 어떤 건지 엄마 알아? 생각보다 쉽던걸. 어떻게 만드는 지도 알게 되었어. 그 문제를 해결한 덕분에 원정대가 임무를 완수했단 말야.'라고 말하는 아이가 있다는 거죠.
우리 아이는 이 교재가 잘 맞았는지 신이 나서 제게 설명을 해주더군요. 능동태와 수동태의 차이점도 제법 논리적으로 잘 설명하더라구요. 문제도 거뜬히 풀어내구요.
가장 좋았던 점은 기분좋게 책을 읽고 문제를 푸는 거였어요.
머리 좋은 사람은 노력하는 사람 따를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따를 수 없다는 말이 있잖아요.
역시 즐기며 공부하는 것이 제일이죠.
사실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는 12권이 처음인데 1권부터 소장해 놓아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영문법에 대해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라면 쉽고 재미있게 구성된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로 시작하면 좋을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