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PS for Beginners Level 1 : Listening TEPS for Beginners
에듀조선 텝스연구소 지음 / 에듀조선(단행본)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전에도 TEPS 교재에 대해 글을 올린 적이 있었죠?
그때는 Junior TEPS 실전모의고사였는데 초등학생이 공부하기에 꽤 난이도가 높았던 기억이 나네요.
연수가 영어 공부를 일찍 시작한 것도 아니고 더 열심히 공부해 둔 것도 아니라서 바로 문제 풀이를 들어가기는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텝스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교재가 <청해편>, <독해편>으로 구분되어 나와 또 신청하게 되었네요.
TEPS는 초등학생들도 관심을 갖고 도전하는 시험이라 연수도 언젠가 한번 쳐보지 않을까 싶어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지금 당장 시험치기엔 실력이 많이 모자란 거 같고 교재를 통해 시험에 대한 적응훈련을 해두면 도움이 될 거라 믿어요.
이번 교재는 좀 쉬울까 싶었는데 <실전모의고사> 못지 않게 난이도가 높더군요. ^^;;
아직 독해보다는 듣기에 더 신경을 써야 할 거 같아 <청해편>을 신청했는데 CD를 들으며 문제를 조금씩 풀어가다 보면 실력이 나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교재의 기획 의도도 수험생들이 보다 빠른 시간 안에 TEPS에 완벽히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 합니다. Level 1에서는 각각의 영역별 문항의 특징을 파악하고 Level 2와 Level 3에서는 자주 출제되는 주제를 반복적으로 학습하면서 그 내용에 대해서 익숙해질 수 있도록 했다고 하네요.
물론 시험을 위한 공부가 되어선 안되죠. 한자도 그렇지만 시험을 위해 급수를 따기 위해 교재를 선택하고 공부를 한다면 올바른 공부 방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TEPS교재를 신청해서 보는 데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어요.
하나는 언젠가 기본적인 실력 테스트를 위해 TEPS 시험을 쳐보려 하기 때문이구요 다른 하나는 교재 내용이 영역별로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 중, 고등학교에 올라가면서 공부하게 되는 기본적인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거란 생각 때문이예요.

 



전체 4개의 Section으로 구성되어 있더군요. 사진으로도 알 수 있듯이 의문문, 평서문, 대의파악, 진위파악, 세부정보파악, 추론으로  나뉘어 문제가 나와 있었어요.
마지막에 Actual Test라 해서 지금까지 연습해온 것을 테스트해보는 문제가 마련되어 있더군요.

 

각 섹션마다 간단한 예문과 함께 문제를 풀 수 있는 해결포인트를 제시해 놓았어요.
문제 위주의 교재이다 보니 상세한 설명이나 다양한 예문이 없어 아쉽긴 해요.
하지만 어차피 문법서가 아닌 문제 적응 훈련을 목적으로 한 교재이니 핵심적인 요소만 파악하여 같은 유형의 문제를 반복적으로 푸는데 만족해야 할 거 같더군요.

 



다양한 형식의 텝스 문제가 나와있더군요.
문장이 길어질수록 아이들은 주눅이 들게 마련인데 해결포인트에 제시된 것을 숙지하고 문제를 풀게 하면 핵심적인 질문요소가 무엇인지 알게 되어 답을 찾기 쉬울 거예요.
문제에 나오는 단어의 뜻을 파악하고 의문사의 종류, 질문이 주어진 상황 파악 등 처음부터 접근하기 힘든 부분은 엄마가 곁에서 설명해 주며 천천히 알아 가는 게 좋겠죠.

 


지난 번에도 말씀 드렸지만 텝스 교재의 좋은 점은 깔끔한 문제 형식과 구체적인 답 설명이예요.
전체적인 해석과 함께 어려운 단어나 중요한 단어 혹은 숙어를 적어 놓아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지요.

 
영어 공부라는게 하루 아침에 해결되는 것도 아니고 무조건 남들 치는 시험 다 쳐본다고 좋은 것도 아닐 겁니다.
아이 성향과 수준에 맞추어 조금씩 그러나 꾸준히 공부해 가는 게 제일 좋겠지요.
영어동화나 재미있는 놀이교육을 통해 영어공부를 할 수도 있고 체계적으로 잘 정리된 영어교재를 가지고 공부할 수도 있을 거예요.
혹은 목표로 한 시험을 정해 두고 꾸준히 문제집을 풀며 공부할 수도 있겠지요.
 

영어에 대해 관심이 많고 텝스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레벨 순서대로 교재를 구입해 공부해 보세요.
꾸준히 공부하며 연습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