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회화 패턴 - 매일 10분으로 끝장내는
더 콜링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험이나 취업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을 위해서도 영어는 기본적으로 해야 할 필수요소가 되었다. 그럼에도 해외여행에 관심 없고 특별히 영어를 공부해야 할 절박감이 없는 나같은 사람은 영어책 한 번 들여다 보지 않는 게 현실이다. 공부를 좀 해보자 싶어 좋은 교재들 몇 권을 사서 읽어보곤 했지만 그때뿐 꾸준히 공부할 의지는 생기지 않았다. 그러던 중 가족들과 함께 떠나야 하는 미국여행을 앞두고 두려운 마음이 들기 시작했다. 기본적인 영어라도 할 수 있어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벼락치기 공부는 안 될 것이고 여름쯤에 여행을 떠나니 몇 개월의 시간이 남았다는 생각이 들자 그 시간 동안 기본적인 대화라도 나눌 수 있게 공부를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겼다. 그러다 이 영어회화책을 발견하고 어찌나 기쁘던지. 기적이란 말이 붙은 걸 보면 매일 10분의 공부로도 어느 정도의 회화는 가능한 모양이다. 책을 들여다 보니 총 85가지 영어회화 패턴이 있고 5가지 패턴 공부가 끝날 때마다 말하기 훈련과 쓰기 훈련으로 복습을 하는 구성이었다. 한 가지 패턴을 공부할 때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문장 9개 정도가 예로 나와 있는데 문법적인 요소도 설명이 되어 있어 공부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무엇보다 그 설명이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다. 그러면서 상용구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는 단어까지 설명을 해주어 실제 대화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 같았다. 패턴별로 나와 있는 기본 문장들은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표현할 수 있어 10분만의 공부로도 충분하다. 그래도 복습이 있어야 앞에 배운 것들을 잊지 않으니 5가지 패턴을 공부한 뒤 말하기와 쓰기 훈련이 들어가 있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마디로 어렵고 복잡한 공부가 아닌 쉬우면서 효율적인 공부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책이란 생각이 든다. 사람 중심의 패턴과 물건 중심의 패턴, 조동사 활용 패턴, 명령형 패턴 등 패턴에 따라 단어를 바꿔가며 문장을 만들다 보면 어느새 기본적인 말하기는 충족될 거 같은 기분이다.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기본적인 회화를 가능하게 도와주는 교재를 찾는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