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필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 - 비문학 종합(설명문.논설문) 초등 고학년 필수(초고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요즘 초등 교재 중 눈에 많이 띄는 교재가 '국어 독해' 문제집입니다.

동아출판에서도 국어 독해로 입소문이 난 교재가 있습니다.

바로~~ 초등 고학년 필수 -----> 초.고.필이랍니다!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

 

 

초고필은 크게 비문학과 문학 시리즈로 총 5권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아이는 비문학 종합(설명문, 논설문)​으로 풀어보았습니다.

 

​유형별 독해로 어휘, 내용 이해, 구조파악, 적용, 비판으로 되어 있고

영역별 독해는 표지에도 나오듯이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5일 완성 계획표가 있어서 계획대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각 단원의 첫 페이지는 만화가 나옵니다.

아이가 재밌게 읽어보았는데 핵심개념을 익히도록 관심을 유도하기에 좋았습니다.

아이에게 초고필을 공부하면서 제일 좋았던 점을 물어보았더니~

문제가 어려웠지만 만화가 재미있고 만화그림이 마음에 들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보아도 만화그림이 깔끔하고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사실 초고필은 초등 고학년 필수 문제집으로 초등 5, 6학년 권장 교재랍니다.


그래서 3학년인 아이에게 제법 어려운 교재였어요~~

제가 문제의 지문을 읽어 보아도 어휘 등에서 수준이 높았고

설명문, 논설문 등의 지문이 신문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독해 지문 하나 당 1문제라서 부담없지만 내용 파악을 잘 해야 정답을 맞출 수 있지요~^^

 

 

 

 

 

마지막 독해 감각 훈련은 제일 지문이 길어서 아이에게 부담감을 주지만

독해력을 기르는데 좋다고 생각됩니다.

지문 하나에 3문제!

지문이 길수록 문제도 많아지고 내용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아서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아이는 관용 표현에 대해서 새롭게 배우고 제대로 글을 읽는 법을 조금씩 배울 수 있었어요.

 

 

18세기 분업에 대한 글을 읽으면서 아이는 사회, 과학 분야에 대해서 배우고 배경지식 쌓기에도 좋았습니다.

 

 

 

3학년 아이에게 어려운 문제가 종종 나와서 잘 풀지 못한 문제가 많았지만

차근차근 집중해서 풀다보면 문제가 잘 풀려지는 게 보였습니다.

 

 

 

문제에 줄 긋기 등을 하기 귀찮아하는 아이에게 중심문장과 핵심어를 찾아보라고 얘기했더니 제법 잘 풀더라구요~^^

저도 아이도 기분 좋았어요!

 

 

 

 

초등 고학년 필수, 지금 국어 독해를 해야 할 때 비문학 교재는!

25일 완성, 5개 독해 유형과 30개 독해 적용으로 다양하고 수준급인 지문들로 독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예술, 기술, 과학, 사회, 인문 등의 설명문, 논설문을 통해 읽기 연습으로

글쓴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파악하기에 적절했습니다.

​아이는 문제를 풀면서 배경지식도 배우고 수준있는 어휘들도 접해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초고필 교재는 초등 고학년 친구들의 독해력 기르기에 좋은 교재로써 단계별 독해공부에 도움이 되는 교재입니다.

지구온난화, 양성평등, 노블레스 오블리주 등의 현재까지 이슈가 되는 내용이 제법 출제되어 

자연스럽게 사회문제, 문화 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글을 읽고 생각하고 어휘, 관용표현 등을 공부하니 엄마도 함께 많은 것을 배워가는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