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티켓
브렌든 버처드 지음, 안진환 옮김 / 웅진윙스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골든티켓
 
(읽은날짜:2007년6월20일~6월23일)
 
나는 왓북에서 골든티켓을 받고 신기한 여행을 하게되었다
이 책 서두에서 책 마지막에 티켓이 있는것같은 분위기를 느끼고
나는 다시 책의 뒷장을 열어 찾아보았지만 아무것도 없었다
즉 티켓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책 속에 함께 있는 것이었던 것이다.
 
나는 주인공과 함께 이상한 놀이공원에 초대를 받게 되었고
곧 그의 과거 속으로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그의 과거는 나의 과거와 비슷한 부분이 참 많았다.
그리고 그 속에서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인생이 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시간도 함께했다
 
이 책은 변화를 열망하라고 말한다
현실을 직시하고 불길한 주문을 깨뜨리라고 한다
자신을 지켜줄 신념을 만들라고 한다
부정적인 수근거림에 귀기울이지 말라고 한다
타인에 의해 규정된삶을 살지 말라고한다
 
하지만 어떻게?
누구나 방향은 가르쳐주지만 어떻게 가는지는 자세히 알려주지 않는다
그러나 이 책은 그 방법도 제시한다
 
자신의 본성을 찾고
부정적인 기억과 맞서 싸워 이기라고 소리친다
행복한 기억을 자주 떠올리고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생활화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자신의 꿈을 좇아서
멋진 항해자가 되라고 한다
자각 하고 수용하고 책임을 느꼈다면
즉각 행동으로 옮겨야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내가 느낀 이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꼭 전하라는 미션까지
 
생각은 행동을 지배하고 보는것과 느기는 것까지도 지배한다.
지금 우리의 모습은 우리가 생각한 것의 결과다-붓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음 한구석이 뜨끔했다.
그게 변화가 시작되는 첫번째 관문이라고 한다니 다행이다
 
우리는 이 책의 주인공처럼
과거에만 매달려 앞으로 나아가지 못할때가 얼마나 많은가?
자신에 대한 진실을 애써 피하려고 질끈 눈을 감아버린적이 얼마나 많은가?
고통이 두려워 변화를 시도하지 않고 주저앉은 적이 얼마나 많은가?
 
인생은 관계다.
 
나의 일상을 바꾸고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나는 원하는 삶을 위해 진정으로 노력하고 있는가?
원하는 삶을 향해 두려움 없이 나아갈 용기가 있는가?
주변 상황만 탓하며 내 안의 가능성을 외면하고 있지 않는가?
나에게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이 4가지를 늘 마음 속에서 기억하고 또 기억하고
자각하고 수용하고 책임감을 느끼면서 즉각 행동하면 된다고 한다
 
난 이 골든티켓을 나의 남편에게 주었다
남편은 이 골든티켓을 읽고 또 누군가에게 전해주겠지...
 
이 책에서 얻은 교훈을 메모하고 출력해서
아이을 둘 낳고 깜빡거리는 내 기억력에 행복 충천을 해줘야할것같다
 
다 알고 있지만 결심만 백번 하는 것 보다 한번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곧 행복의 지름길인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장현우 2009-06-16 1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