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도 몰랐던 미래의 직업 뉴제너레이션을 위한 진로 가이드 1
산드린느 푸베로 지음, 월터 글라소프 그림, 곽지원 옮김 / 다산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십대 때와 전혀 다른 세상으로 진화하여 그 속에 살고 있는 나.

그 당시 생각하지도 못했던 다양한 직업들이 현재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군들이 존재한다는 걸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아이보다 내가 읽은 책이다.

인공지능(AI), 데이터, 환경, 건강과 복지, 그리고 이에 따른 산업과 건축, 경영과 법률 분야의 미래 직업들이 구체적으로 소개 되어 있음을 목차를 통해 한눈에 알 수 있다.

 이 책은 먼저 인공지능, 데이터, 환경, 건강과 복지, 산업과 건축, 경영과 법률 등 각 분야를 왜 선정하였는지 그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관련 전문가의 시각을 덧붙인다. 그리고 관련된 미래의 직업에 관심이 있다면, 어떤 과목을 알아보고 공부해야 하는지 어떤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지 설명해준다.

이제 다음 장에는 더 구체적으로 예상되는 미래의 직업에 대해 설명해준다. 다수가 현재 있는 직업들이다. 일부 사람들만 아는 직업들로 대중적이지 않을 뿐이다. 진화하는 직업도 있고 새로운 직업들도 있다.

 아직 초1, 초3인 우리 아이들. 내가 먼저 이책을 읽어보니, 최소 초등 고학년이나 중, 고등학생이 되어야 내용을 이해하고 관심있게 읽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