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3-1 (2019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S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3학년이 되니 뭔가 공부를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즈음
시카는 디딤돌 최상위수학S로
심화문제집으로 상위권을 향해
꾸준히 실력 향상하기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최상위수학S를 풀었답니다.


최상위수학S는 최상위수학보다 더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최상위수학이 부담스럽다면 최상위수학S로
시작하셔도 심화교재로 좋은것 같아요.


시카는 디딤돌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초등수학기본응용으로 예습을
최상위연산으로 연산훈련을
최상위수학S로 예습겸 복습으로
심화교제로 풀어오고 있어요.


 


 


집에서 홈스쿨로 수학과 영어를 하고 있는데요
집에서 공부를 하다보니 기본 연산문제집만 하게 되면
나중에 어려운 심화문제가 나오거나
사고력문제가 나오게 되면 당황을 할수도 있을것 같아서
초등학교1학년때부터 초등심화교재로
최상위수학으로 하고 있어요.


나중에 수학경시대회에도 나가서 경험삼아서
문제풀이 해보는데에 도움이 많이되고
특히 어려운 문제를 풀때에 성취감을
많이 느끼는것 같아서
아이에게 꾸준히 디딤돌 최상위수학으로
수학실력을 깊이있게 해주고 싶네요.


 


 


특히 상위권문제집의 베스트 최상위수학의
친구같은 이해력을 강화시켜주는 최상위수학S가
나와서 시카와 다른교재로 예습을 하면서
같이 심화문제집으로 하고 있는데
전보다 조금 어려워 하기는 하지만
QR코드 문제풀이 동영상이 있어서
도움 받고 1단원을 풀고
이제 2단원을 풀려고 한답니다.


초등상위권교재 최상위수학S는
본교재와 복습책 정답과풀이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이번 겨울방학과 봄방학동안 아이에게
기본개념을 확실히 이해하여
나중에 고학년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더라도
수학실력을 꾸준히 유지시키기 위해서
최상위수학S로 시작했는데 아주 잘한것 같아요.




맨 첫장을 펼치면 학습 스케줄표가 있어서
요 스케줄대로 시작하셔도 좋고
부담스럽다면 매일 한쪽씩 두쪽씩이라도
풀게 꾸준히 실천을 한다면
실력은 쑥쑥 늘어날꺼예요!!!




이번 시카가 배울 #최상위수학S 에서는
덧셈과뺄셈, 평면도형, 나눗셈, 곱셈,
길이와 시간, 분수와소수를 하게 되어요.


사실 덧셈과 뺄셈 을 생각하면
도입부분 어렵지 않겠지 생각하다가는
큰코 다칠정도로 어려운 문제들이 좀 있었어요.




 

이번 최상위수학S는 세가지 구성으로
Basic Concept로 교과서 개념뿐만 아니라
심화 개념과 상위학년에서 배우게 될
수학원리로 연계되는 개념을 짚어보고
해당 개념에 따른 문제를 풀어봅니다.


처음에 단순계산으로 생각하다가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이 나와서 당황스러워하다가
최상위수학S의 장점인 각 소단원별로
개념을 이해하며 넘어가니
틀린문제없이 잘 풀었어요.



 

시카가 문제를 풀면서 확실히 3학년 올라가니
심화문제집 이라서 최상위수학S도 어렵다며
한문제 한문제 풀면서 집중하면서 문제풀이 했어요.


 

문제집 지저분해진다고 공부노트나 연습장에
문제풀이를 하고 또하고 정말 신중하게 풀었어요.





특히나 이번 최상위수학S는 최상위수학과는 달리
이미지와 문제의 원리를 설명해주고
유사 문제를 풀어보며 이해력도 높이고
심화문제의 해결력을 높여서 더 좋았어요.

 

실제로 저희 아이와 해보니
기존의 최상위수학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요.


교과서개념학습을 할때는 각 단원별로
개념을 한번에 보여주는데
최상위수학S는 같은 개념을 소단원별로 나눠서
유사문제를 풀어보면서 진도가 나가니
좋은점이 많았어요.


 

개념설명에서도 최상위수학S는
상위권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시각화 시킨느낌이 들었어요.


복잡한 연산을 표와 그래프로 시각화 하니
더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이해도 잘 되었어요.





최상위수학은 초등 상위권교재 인지라
심화유형문제외에도 경시수준의 문제들이라서
엄마인 제가봐도 이해가 않되는 문제가 있던데
정답과풀이에서 상위권 문제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어서
문제 이해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수 있어요.



 

드뎌 틀린문제가 생겼어요.
이번에 신중하게 읽고 또읽고 하면서
혼자서 풀어볼려고 문제를 풀었는데 틀려서
다시한번 풀어보라고 했어요.

 


초등수학문제집은 문제를 잘 이해했는지
그것에 맞게 정답을 잘 썼는지 확인하는게 필요한데
초등3학년문제이지만 초등고학년문제처럼 어렵기도해서
대충풀어서는 않되겠다고 한번더 체크해보라고 했어요.


 

이번에 또 틀린문제는 연속하는 세 짝수의 합에서
세 짝수중에서 가장 작은 수는 얼마인지 알아보는데
저도 사실 정답이 확실치가 않았는데
정답과해설지에 어찌나 설명을 잘해줬는지
이해가 팍팍 되더라구요.





특히 최상위수학S에서는 Math Master에서
다양한 심화문제와 상위권 수준의 문제들로
우리 딸도 당황할 만한 문제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MATH MASTER는 앞에서 배웠던 문제들을
아이가 잘 이해하고 넘어갔는지 확인을 하게 됩니다.



 


3번과 4번 문제를 틀렸어요.
역시 심화문제들은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갔다면 틀릴수밖에 없네요.


다시 한번 아이에게 틀린문제를 풀게하고
그래도 문제를 못풀게되면
문제풀이동영상의 도움을 받았답니다.


 

문제풀이를 하다 하다 않되겠으면
저에게 이야기를 하는데 제가 옆에서 보다가
체점을 해주고 문제풀이 동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틀린문제를 아직 이해하지 못했기에 틀리는거라고
다시 한번 개념을 알려주고
스스로 아이가 풀수 있게 해주는것이
아이들에게 문제해결력을 키워주게하는것입니다.



 

 


문제풀이동영상은 아이가 스스로 할수 있게
쉽게 찾을수 있었어요.


틀린문제를 왜 틀렸는지 정확하게 이해했는지
확인을 하는것이 중요한데
 수학을 잘하는 엄마도 아닌데
엄마가 설명해주는것보다
전문선생님의 체계적인 설명으로
아이는 이해가 팍팍 된다고 만족스러워 했답니다.


전문 강사 선생님의 똑부러진 설명으로
이해가 팍팍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1단원 덧셈과 뺄셈 단원을 마치고
마지막장에 브레인으로
두뇌회전 문제가 나와요.


사실 도형감각이 좀 있는 딸이라서
재밌게 풀거라 생각했는데
좀 생각을 오래오래 하면서
두번째 만에 맞췄어요.


실제로 머리로 도형개념을 생각하는게 쉽지 않지만
이런 문제를 자주 자주 풀다보면
도움이 많이 되고 재밌어하더라구요.


 


문제를 풀어보고 맞는지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고
색종이를 가지고 와서 만들어보고
다른 도형도 만들어 보고 싶다고
가위로 만들어서 놀이도 하고
1단원 재밌게 마무리 했어요.




최상위수학S는 본교재외에도
복습책과 정답과풀이가 있어요.


복습책을 통해서 본책에서 부족했던
문제를 더 풀어보고
확실히 완벽하게 이해했는지 다시 확인해 볼수 있어요.


정답과 풀이에서는 앞에서도 말했듯이
 다른교재와 달리 정말 정답지 설명이 자세하게
친절하게 되어있어서 어렵게 생각되었던 심화문제들을
성취감도 높이고 재밌게 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저는 사실 수포자(수학포기자)로
수학을 많이 어려워하고 포기까지 하는 엄마였지만
우리아이는 수포자가 되지 않게
수학을 재밌게 성취감을 느끼게
수학 공부 제대로 학습하게 해주기 위해서
디딤돌 최상위수학S를 선택했는데
제 선택이 잘 한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최상위수학과 최상위수학S는
#초등상위권교재 #초등심화문제집 #초등심화선행교재 로
꼭 초등수학기본교재, 연산문제집과 함께
아이들에게 문제풀이에 꼭 필요한것 같아서
초등학교 내내 디딤돌 최상위수학과 최상위수학S는
기본교재와 연산교재와 함께
초등심화교재로 활용할 생각이랍니다.


문제를 풀어보며 아이에게 어땠는지 물어보았는데
처음에 좀 어렵긴 했는데
어려운 문제를 잘 풀면서 성취감과 희열을 느껴서
조금씩 심화문제 상위권문제도
잘할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고 합니다.


최상위수학으로 도움을 많이 받았고
이번에 친절한 최상위수학S를 만나고나니
학기중에 복습용 선행심화학습으로
정말 만족스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