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사물 인터넷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81
김초록 지음, 이준희 그림, 김진호 감수 / 예림당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과학 학습만화
why? 사물인터넷



 

 

 

 

 


 

4차산업혁명 시대가 되며
세상 만물을 연결하는 사물인터넷 의 존재가
더 대두되는데 다가올 미래에는
이 사물인터넷이 스스로 행동하고
사물과 인간이 네트워크로 소통하며
서로 정보를 주고 받고 스스로 판단하고
작동할것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why? 시리즈 신간으로
사물인터넷은 어떤 존재이고
미래에 이 사물 인터넷이 어떻게 변화가 될지
이 책에서 다뤄보았답니다.


 문과생이었던 저는
과학이나 수학은 정말 잘 몰라요.
사물인터넷이 어떤것인지 남편에게 물어보니
바로 자신있게 이야기 해주더라구요.
Internet of Things(IoT)
즉,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
사람과 사물 또는 사물과 사물간의 정보를
상호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서비스를 말한다고요.


어쩜 검색해서 알려준 내용과 똑같이
바로 이야기가 나오는지
우리 남편 역시 공대생 맞았어요.ㅎㅎ


스티커 이미지

 


 

 


 

책이 도착하자 우리 딸 학원다녀와서
바로 읽어주시고!!!

why 책은 집에 많은데
특히 신간이 나오면 꼭 읽고 싶다고 하는데
why 신간이 왔다고 하니 더 좋아하더라는...

다음날 외출하는데
요 책 다시 또 읽고 싶다고 들고 가서
대기시간동안 넘 재밌게 읽었어요!!!

 

 

 

 

#why?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 은 이미 우리 생활속에 자리잡고 있더라구요.
지능을 가진 사물, 연결과 소통, 새로운가치 제공등
사물 인터넷의 요소를 통해
무엇무엇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해요!


why? #사물인터넷 #why시리즈 #why신간


이 책의 주인공인 꼼지와 엄지는
방학을 맞이했지만 마냥 즐거워 할수 없었어요.
방학숙제가 어마어마하게 많았는데요.
그 방학숙제중
'미래 사회모습 상상하여
글로 쓰거나 그림으로 그리기'
먼저 하기로 했어요.

저도 어렸을때 이런 숙제 있었던것 같은데
우리 딸 학교 숙제에도 이런것 있었거든요.
역시나 미래사회는 어떨지
아직까지도 제일 궁금한 내용일텐데요~

꼼지와 엄지는 미래과학박람회를 가며
사물인터넷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되었어요.

사물인터넷은 멀리 있지않고
아주 가까이에 있었어요!
일상생활속에서 부터 산업현장에 까지

여러곳에서 진행중인 사물의 진화
사물인터넷에 대해서
다소 어려울수 있지만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있고
만화형식이라서 더 쉽게 이해할수 있어서
저는 why?과학 책이 정말 좋더라구요!

특히 why책은 초등교과연계 가 가능한
초등과학학습만화 책이었어요.
사회, 실과, 과학책에 연계가 되있어요.



why? 책은 왜 라는 궁금한 질문을
해결하는 초등과학 학습만화책으로
스토리속에 각 책에서 정해준 제목의
궁금증을 해결을 해주는데요.
이번책은 사물인터넷에 대해서
재밌는 스토리에 궁금한 과학적 이야기를
중간중간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스며들게 알려주어요!

이렇게 학습만화 사이에 사진과 자세한 과학이야기가
있어서 만화보다는 교육적인 면이 많아서
why책은 전집으로 사줄만 하더라구요.
특히 이렇게 매달 신간이 나오면 필요한 책들은 꼭 사두는 편인데
이번 why? 사물인터넷도
미래과학을 배우는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내용이 가득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