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X 456 Book 클럽
강경수 지음 / 시공주니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판타지 첩보물 코드네임X

취향저격 재밌네요!

 

코드네임X는 볼로냐 라가치 상 수상작가인 강경수의

새로운 판타지 첩보 액션 책입니다.

초등학교 2학년이다보니 유치원때부터 서서히 문고판 책들도 읽어가면서

두꺼운 책들도 재밌게 잘 읽었는데

요 책도 좀 두꺼운 편인데 우리 딸 오자마자

제대로 재밌다면서 잘 읽더라구요.

 

 

 

 

판타지 첩보 액션 물이라 남자 아이들 엄청 좋아하겠고

우리 딸 처럼 초등학생 여자 아이이지만

그동안 이런 류 좋아했어서 그런지

책속으로 푹 빠져서 읽더라구요.

 

 

 

 

 

 

 

#코드네임X 의 주인공 파랑이는

스케이트보드를 타다가 우연히 오래된 노트를 발견하게 되어요.

그 노트의 표지엔 일급비밀에 노트에 절대 손대지 말것이라고 쓰여져 있지만

파랑이는 그 노트를 펼쳐보며

바이올렛이라는 여자아이가 쓴 첩보 일지며

그 여자 아이의 이름을 보니 엄마의 이름이었다.

 

 

 

 

순간, 파랑이는 노트속으로 빨려 들어가고

파랑이 눈앞에는 바이올렛이 서있었어요.

얼떨결에 파랑이는 바이올렛의 신입첩보원이자 파트너가 되어서

세계 첩보국 MSG의 협박범을 찾아 나서게 되었어요.

 

 

 

 

세계 첩보국 이름이 MSG

넘 웃겼고 여기에 등장하는 주인공 파랑이와 같이

세계평화를 위해 싸우는 팀의

불독국장과 푸들양 스타스키박사 그리고 바이올렛을 보니

캐릭터가 재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코드네임X는 007영화를 볼때

그들만의 암호명 살인암호라든가 그런걸로 알고 있는데

어린이 추리소설 판타지 첩보물이라서

어린이들이 재밌게 웃으면서 볼수 있게 하여

이런저런 상상력을 키우기에는 그만이었다.

 

 

 

 

 

 

이번책에서 등장하는 주인공은물론 수상한 용의자들을

틀린그림찾기로 찾으면서 더 재밌게 읽었었네요.

중간중간 있는 4컷극장 코너가 있는데

요부분도 나름 괜챦았었구요.

​맨 마지막에는 바이올렛이 찾고자 하던

시리우스K가 잠깐 등장하는데

다음 시리즈가 나올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린이 책들도 이렇게 다양한 장르의 책들이 나오는것이 넘 좋았고

별 기대 없이 읽었는데 재밌게 술술 읽혀져서 좋았다.

 

 

 

 

시공주니어의 나무집 시리즈 책을 좋아했는데

아마도 코드네임X 책도 시리즈로 나오면 좋아할것 같은 느낌이 든다.


#코드네임X 는 책 두께에 놀랄수도 있을 유초등 아이들도

술술 재밌게 읽을수 있고

초등 고학년 아이들도 상상력을 키우며 재밌게 읽을수 있을것 같다.

남자,여자 아이들 모두 재밌게 읽을수 있겠지만

남자아이들이 더 좋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