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

작가 메리 폽 어즈번, 나탈리 폽 보이스

출판사 비룡소

 

 

처음에 책을 받아들고는 책 두께에 약간 놀랬었어요.

마법의 시간여행 책을 아쉽게도 읽어보지 못했거든요.

그런데 왠걸요 첫장을 열어보니

호기심 가득 재밌을것 같은 이야기들 가득이더라구요.

아이도 이런책 은근 꾸준히 재밌게 읽는지라

매일 꺼내서 하고 싶은걸로 풀고 했어요.

꽤 많이 진도가 나갔지요.

요거 차례대로 하지 않아도 되요.

하고 싶은것 풀고 다른걸로 넘어 가도 충분히 재밌어요.​

저희딸은 아침이나 저녁에 퀴즈 풀다가 시간이 되면

못풀던것 하고 싶던것 연필로 꽂아두고

엄마보고 만지지 말라고 갔다와서 하겠다고

신신당부를 했었지요.​

이번 편에서는 지난 52차례의 모험에서 만났던 다양한 동물들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205가지의 다양한 재미있는​ 게임과 퍼즐로 엮어냈어요.

뒤죽박죽 단어퍼즐로 시작해서

다른그림찾기, 길찾기, 점 잇기, 가로세로 단어 퍼즐,

오목아니 삼목, 암호해독하기, 말풍선 채우기, 간식만들기등​

7살 시카가 여러날 매일 재밌다고 풀면서 자주 보는책이 되었지요.

 

역사, 사회, 과학, 지식분야를 게임과 퍼즐을 풀면서 익힐수 있는 학습동화지요.

교과서의 내용과 연계되어 있어서

미국에서는 초등학생들의 필독서이자​

아이들에게 권하는 책으로 53권까지 출간되었다고 해요.

시리즈로 유명한 비룡소 책이더군요^^

뒤죽박죽 단어퍼즐 맞추기​

아이랑 한참을 고민하고 맞춰봤지만 어렵더라구요.

프테라노돈하고 티라노사우루스 말고는 못 맞췄어요.

1권부터 읽었었다면 더 좋았을것도 같지만​

저희는 둘이 이것저것 맞춰가면서 정말 재밌게 했어요.

다른그림찾기는 아이도 좋아하지만 저도 넘 좋아하는건데

관찰력 좋은 따님이 다 맞췄어요.

나와 닮은 꼴 찾기​를 풀어보니

생선의 참맛을 아는 타고난 수영 선수인

엘라스모사우루스를 닮았대요.

​쭉쭉이어라!

이거 넘 좋아합니다.ㅋㅋ

 

실뜨기를 해봐

실뜨기 저희 어렸을때는 정말 많이 했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잘 모르쟎아요.

요거 실로 같이 하면서 처음엔 좀 힘들어하더니

요즘은 가르쳐주니 재밌어하네요.

오목 아니  고양이 쥐 삼목

요것도 은근 재밌어요.ㅋㅋ

출출할때 먹으면 좋은 간식도 만들어 볼수 있어요.

같이 만들어 보고 싶더라구요.

아메리카 들소를 이용해 삼행시를 지어보았네요.

아이 혼자서 지었는데 음~ ㅋㅋ

버펄로 차지하기

이거 일명 직선으로 땅따먹기 게임이랑 비슷해요.

저희 딸은 이런 게임 제일 좋아하네요.

매일 하자고 졸라요.

 

 

단어숨바꼭질

암호풀기

말풍선 말 채우기등등

책을 읽으면서 지루할 틈 전혀 없어요.

한동안 매일 마법의 시간여행책으로 틈틈히 채워가는 따님이시네요.

저도 물론 틈틈히 읽어보는데

초등저학년들이 읽기에도 재밌지만

어른들이 재미로 풀기에도 넘 좋은책인듯합니다^^

교육용학습도서이기에 저도 적극 추천하고 싶은책이구요.

2007년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열린 어린이 선정 좋은 어린이책

중앙독서교육 추천 도서

한우리 독서 운동 본부 추천도서로 선정될 정도로 강추하고 싶은책입니다.

 

이렇게 재미나고 좋은책 읽을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