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스쿨 19 : 내 몸은 내가 지킨다! 마인드 스쿨 19
이혜림 지음, 황고운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인드 스쿨 18. 진짜 내 꿈은 뭘까?

꿈 찾는 방법을 쏙! 알게 되는 책

고릴라박스




#고릴라박스 #마인드스쿨 #내몸은내가지킨다

#초등고민 #초등학습만화 #고민상담

#우리몸을소중히짠지켜주는책

고릴라박스에서 나오는 책들은 저희 아이가 정말 좋아해요.

작가도 중요하지만 출판사가 좋아야

좋은 책 들을 만들어 내는데 우리 딸도 고릴라박스

라고 하면 그냥 좋아 라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읽은 책은 우리 딸도 종종 읽었던 마인드스쿨 시리즈중

19권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책입니다.




지난번 오자마자 여행을 가게 되어서

아이가 들고가서 재밌게 읽었던 책이지요.

이번 19권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책은

어떤 내용일지 넘넘 궁금해 하며 읽었어요.

겁이 많은 소년과 용감한 소녀의 솔직 당당한

내 몸 지키기 이야기랍니다.


등장인물들을 보니 내용이 더더 궁금해지네요.

그림도 찰떡이었고 내용도 공감 백배였답니다.

요즘 어른들도 그렇지만 청소년이나 어린이들에게도

성추행이나 성희롱 같은 성폭력에 관한 뉴스들이 많이 나오지요.

이런 성관련 성폭력에 대처할때 어떻게 대처해야 좋은지

이 책으로 쉽게 이해하며 아이도 공감 하더라구요.





주인공 수호는 학교에서 짓궃게 장난하는

남자 아이들의 장난에 시달리며

학교를 넘 가기 싫어합니다.


선생님이 계셔도 아이들의 보복이 두려워서 이야기도 못하고

현재 아이들에게도 실제로 일어나는 이야기 이기도 해서

우리 딸도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부모님에게도 말을 못하는 그런 요즘 아이들의 이야기는

비단 뉴스에서 뿐만이 아니라 여러 기사를 통해서도

요즘도 많이 일어나는 일이라 참 마음이 아파하면서도 봤지요.

그런 수호에게 전학 온 미지가 수호를 도와주고

수호의 누나가 운영하는 양궁장에 같이 가면서 둘은 친하게 지냅니다.

미지에게도 이런 비슷한 성추행 이야기 까지 듣게 되는데

아이들에게 일어나는 성추행, 성폭행의 이야기로 끝나지 않고

아이들이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도 나와서

꼭 아이들이 읽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인드스쿨 19권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했어요.

주인공의 소개와 줄거리 최고의 문장을 적었네요.

아이가 간략하게 적은 독후활동이었지만

책을 읽고 스스로 독후활동을 할만큼 좋았었나봐요.

특히 이 책은 요즘 문제시 되는 이야기에

학교폭력으로 일어날수 있는 중요한 이야기라서

꼭 초등어린이들이 읽었으면 좋겠더라고요.

책 속에서 알려주는 이야기는

우리가 평소에 불편해서 잘 이야기 하지 않는 이야기인데

아이들의 입장에서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지가 나오고

이 책을 읽으며 아이와도 대화 나눌수 있어서 좋았어요.

해당 후기는 고릴라박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