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첨되셨습니다 블루픽션 (비룡소 청소년 문학선) 80
길상효 외 지음 / 비룡소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첨되셨습니다



SF작로 활동하고 있는 10명의 작가들의

단편을 모은 청소년을 위한 SF앤솔러지

비룡소 블루픽션 당첨되셨습니다 책을 읽었어요.

SF는 알겠는데 앤솔러지는 또 뭘까 찾아보니

문학작품을 하나의 단편집으로 모아놓은것이라고 해요.

10명의 작가가 10명의 색다른 색깔로 써놓은

단편소설들을 읽는것은 각각의 작가들의 매력을

느껴볼수 있는 좋은 기회 인것 같아요.

책표지 사진부터 독특하면서도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과

제목으로 어떤 내용을 담았을까 하며 읽어보았어요.

코쿤, 오즈에서의 14일, 배추벌레 공주, 뭘 좀 아는 나이,

소생과 탄생 사이, 떡볶이 집의 불사진,

세상의 나쁜 쇼고스는 없다, 누나의 에펠탑,

속마음 도둑, 당첨되셨습니다 이렇게 10권의 단편소설들입니다.

이번 단편집에 있는 글들은 모두 한가지의 주제가 아닌

10대들과 소통하고 싶은 주제를 담은 이야기들이었어요.


비룡소 블루픽션시리즈의 책들은 1권의 스켈리그 부터

81건 순례주택까지 청소년인 10대들을 위한

청소년 시리즈 인듯 해요.



당첨되셨습니다 책은 1권 코쿤 부터

10권 당첨되셨습니다 까지

주인공인 나를 통해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당첨되셨습니다 책에서 세번째 작품인

전혜진님의 배추벌레 공주는 아이의 마음속에

많이 들어오는 작품이었어요.

한번 더 읽고 또 읽더니 이 글이 마음에 와 닿는다고 했어요.

주인공인 학생이 관찰을 위해서 통통한 배추흰나비 애벌레를

배추밭에서 채집해서 정성껏 키웠는데

번데기에서 나온 애벌레가 엄청 큰 괴물이 되어 버렸어요.

그런 애벌레는 멀리 외계에서 온 배추벌레 공주였어요.

주인공과 배추벌레가 나누는 대화속에서

딸아이에게 마음속에 들어오는 이야기가 있었나봐요.

사춘기가 좀 이르게 온 터라 잘 지내다가도

갑자기 욱하는 것이 생기는대 이 말이 마음에 와닿았다고 하네요.

72P 배추벌레 공주인 캣사라는

"변하지 않으면 언제까지나 머무를 수밖에 없단다.

날개를 가지기 위해 고통을 감내하기를 두려워한다면,

언제까지나 번데기 안에 머무를 수 밖에 없단다."

배추벌레공주인 캣사라는 나중에 어른이 되어도

밖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합니다.

너는 어디에든 갈 수 있고 어떤 꿈이든 꿀 수 있다고요.


10편의 단편집을 모두 읽고 딸아이는

자기만의 독후활동을 하고 싶다고 했어요.

당첨되셨습니다에서 기억나는 책들의 OX퀴즈를 내고

편지도 쓰고 캣사라의 모습을 상상하여

클레이로 만들어 보았어요.

또 속마음도둑에 나오는 제나와 예림등

읽고 나서 자기만의 느낌을 남겨주었네요.

당첨되셨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각 단편소설마다

감동을 주는 글들이 있었어요.

10대 청소년들에게 알려주고픈 이야기들이

이야기속에 담겨져어 있어서 좋았어요.




위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