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매일 쉬운 스토리 한국사 1 - 고대~조선 전기, 하루 한 주제 문제와 함께하는 일일 학습 스토리 한국사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교재는 아이 어렸을때 많이 이용했었는데

최근엔 정승익쌤 영문법 교재 구입하면서

더 애정하며 찾게 되네요.

초등역사학습도 이젠 매일쉬운스토리한국사 로 하면 될것 같은게

매일 4쪽 30일동안 부담없는 분량으로

가볍게 읽고 문제를 풀다보면 자연스럽게 역사가

아이들 머릿속으로 들어갈것 같아요.

매일쉬운스토리한국사는 가볍게 읽으면서도

중요한 한국사 이야기를 알려주고

어려운 낱말도 쉽게 설명해주며

어휘까지 학습할수 있는 아주 좋은 교재입니다.


첫번째 선사시대와 고조선으로

구석기 시대의 생활

신석기 시대의 생활

청동기 시대의 변화

고조선의 등장

실전문제와 어휘적용하기로

5일차 학습을 합니다.

역사연표로 한국사 정리도 되어 있어서

매 주제마다 어떤걸 배우는지를 역사별로 정리해서 배울수 있네요.


매일쉬운스토리한국사 고대부터의 역사를

매일 한 주제씩 문제를 풀며 학습습관 기르기 좋을것 같네요.

구석기 시대의 생활은 어땠을까?

인류의 등장부터 소개해주며

낱말사전으로 어려운 낱말의 뜻을 알려주고

그림으로 알기쉽게 설명해 주네요.


아이들이 배우는 어떤 책이든

처음부터 어려운 학습은 아이들에게 거부감을 일으킵니다.

하지만 매일 쉬운 스토리 한국사 는

재밌는 이야기를 배우는 마음으로 가볍게 시작해도 좋을것 같아요.

스토리씽킹은 역사이야기를 배우고 나서

생각하며 개념을 정리하면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이예요.

맨 밑에 어휘더하기는 이야기속에 어휘를 배우며

뜻을 이해하며 국어실력도 키울수 있습니다.

구석기 시대의 생활은 어땠는지

아이들도 아는 내용도 있지만

재미난 이야기를 듣는것처럼 가볍게 읽어도 좋을것 같아요.


벌써 4쪽씩 스토리와 이야기를 생각하며 풀다보니

벌써 하루차가 끝나고 2일차가 되었어요.

구석기 다음에 신석기 시대의 생활모습을 살펴봐요.

전에 2018년도에 암사동유적지를

사회체험으로 다녀와서 그런지

매일쉬운스토리한국사책을 보면서 눈빛이 반짝반짝합니다.ㅎ

EBS 매일 쉬운 스토리 한국사 는

스토리를 가볍게 보면서도 중요한 낱말은 낱말사전으로 이해하고

어휘 더하기로 국어 실력을 키울수 있어요.

다양한 문제들을 스토리를 보고 익히기 때문에

한번 더 정리하면서 오래 기억할수 있어요.

매일쉬운스토리한국사 는 매일 4쪽 학습에

4일차까지 공부하고 5일차에는 실전문제를 제대로 풀어보고

어휘적용하는 학습도 해요.

​객관식과 주관식문제가 적절히 있고

앞부분에서 부족했던 역사문제풀기도

다시한번 학습하며 정리할 수 있어요.

한국사문제를 풀면서 어휘학습도 할수 있는

어휘 적용하기 문제도 참 좋네요.

2단원 삼국시대와 남북국시대

고구려의 성장과 발전

백제의 성장과 발전

신라의 성장과 발전

삼국과 가야의 삶

삼국통일

통일 신라의 모습

발해의 모습

남북국 시대의 삶

실전문제와 어휘적용하기 문제


삼국 시대와 남북국 시대의 연표도 보는데

그림으로 알기쉽게 연표별로 정리가 되어있어서

정말 넘 좋네요.ㅎ

지금은 아이가 교재를 받고 매일 하루도 빼놓지 않고 하다보니

진도가 많이 나가서 2단원 삼국시대와 남북국시대

11일차까지 완료 했어요.

주말이지만 매일 하던 습관대로 해서

30일 맞춰서 끝내고 싶다고 합니다.


제품을 증정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