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2 : 하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2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팜 #코딩 #코딩과학동화 #엔트리코딩 #코딩교육 #초등학생추천도서

도서출판 길벗에서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코딩과학동화 팜 하늘농장이 새로 나왔네요.
1편에서는 지하농장이 나왔다는데
하늘농장 제목 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코딩과학동화 인데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코딩과 과학을
알기쉽고 재밌게 알려주기위해 만들어 줬다니
표지부터 기발하고 재밌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딸도 표지를 보더니 재밌을것 같다며
팜 하늘농장이라서 하늘색이냐고 ㅋㅋㅋ




팜 시리즈 두번째 이야기 하늘농장에는
역시나 주니와 거니 쌍둥이 형제가 등장합니다.
지난 1편에서는 지하농장이 나왔는데 하늘농장이라는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해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이야기속으로 들어가봐요~




쌍둥이형제 중 형 거니는 농장을 운영하고
쌍둥이동생 주니는 발명을 하는가봐요.


팜 하늘농장에는 동물 극장, 하늘 음악당, 하늘카페,
액괴 놀이방, 태양 가림막 우산, 전망대등
신기한것들이 정말 많네요.





두 형제의 이야기에 미션 키워드 디지털로
미션퀴즈가 있는데 푸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초등 저학년일때 디지털 시계와 아날로그시계
보는법 수학문제에서 나오는데 아이들이 좋아할것 같아요.


주니와 거니의 모습도 재밌지만
미션카드의 퀴즈를 해결하면서 자연스럽게
생각의 힘도 커질것 같아요.


미션을 하나하나 풀어가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코딩 개념을 접할수 있을것 같아요.

주니와 거니가 하늘 농장에 필요한 장소와 발명품을
만들면서 하늘농장을 가꾸던 찰나에
천둥번개가 들이닥쳐서 하늘 농장의
이곳저곳을 돌덩이처럼 굳어버리게 만들었어요.







주니와 거니가 이 위기를 잘 극복할수 있게
코딩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전 그림도 넘 신선하고 재밌고
코믹한 표정도 한몫 하네요.
재밌었는지 읽으면서 미소를 지으면서
어찌나 좋아하던지요.

코딩용어, 과학용어도 자연스럽게 설명해 줍니다.
네트워크, 센서, 컴퓨터 바이러스와 백신,
배열과 리스트, 이진수 같은것도 알기쉽게 알려주니 좋네요.





farm.gilbut.co.kr

코딩과학동화 팜2. 하늘농장 마이크로사이트에 가면
여러가지 혜택이 있어요.



팜1권 지하농장 과 2권 하늘농장 의
2권 샘플북을 다운로드 할수 있어요.


퀴즈 이벤트도 있는데 정답을 제출한 사람중
20명을 추첨해서 팜 2권 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답니다.
4월 19일까지이니 꼭 이벤트 참여하셔서
재밌고 흥미로운 길벗 팜 도서2권 당첨되시길 바래요.




코딩과학동화 팜 하늘농장에는
발명노트가 부록으로 같이 있어요.


발명노트에 아이가 요즘 관심이 많은 에너지 관련 제품을 만들었네요.
태양열 에너지등 요즘 부족한 에너지자원을
대체할만한 좋은 제품을 만들고 싶다고
발명품을 만들었는데 아이디어가 참 좋아요.

코딩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흥미로운 코딩에 관해서 쉽고 재밌게 알려주는
코딩과학동화여서 넘 만족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