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세탁소 - 걱정을 세탁해 드립니다!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15
홍민정 지음, 김도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115
걱정세탁소


딸이 신간이 나올때마다 가장 기다려하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115권 신간이 나왔어요~!
이번책은 #걱정세탁소 로
표지부터 어떤 내용이 있을지 궁금해지고
재밌을것 같다는 기대감이 들게합니다!!!

#좋은책어린이저학년문고  는 저학년은 물론
초등고학년들이 읽어도 재밌어할 내용이 있어요.
책을 읽고 나서는 뜻깊은 의미들을 주어서
부모님들이 보기에도 좋을 #초등추천도서 랍니다!

걱정세탁소 부제가 걱정을 세탁해 드립니다!
라고 보듯이 표지에는 고글을 쓴 주인공이
1시간, 12시간,30일 그리고 STOP버튼이 보여요.


시카가 이 책을 보더니 자기 아니냐며
한걱정 하는 나와 비슷한 아이일꺼라며
책을 읽기전 독후활동지를 펼쳐서 적고 있어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책은
좋은책어린이 홈페이지 에 가면
독서활동지 파일을 내려받아서 사용할수 있어요!!!


주인공 재은이는 개학을 앞두고 걱정이 많아서
잠을 이루지 못하다가 겨우 잠이 들었어요.
새학기가 시작되어 학교에 갔더니
진단평가를 본다는 선생님 말씀에
또 새로운 걱정거리가 생기며 집으로 오다가
걱정 세탁소를 발견하게 되어요!


안그래도 걱정 많은 재은이는
세탁하는 시간동안 걱정이 사라진다는 설명에
우선 1시간 버튼을 눌러봤어요.


걱정 세탁소 에서 1시간 버튼을 누른후에
1시간동안 걱정이 사라진것을 경험해본 재은이는
다음날에도 걱정세탁소를 찾아가서
12시간 버튼을 눌러봐요.


역시나 어제와 마찬가지로 재은이는
걱정이 사라지자 다음날 시험걱정도 않하게 됩니다.

룰루랄라 천하태평 재은이로 변신!!!
걱정꾸러기 였던 재은이가 걱정이 없어지는것은 좋지만
해야할 일을 않하고 시험을 앞두고 공부도 않하고
시카는 재은이가 무지 걱정이 된대요.


재은이는 12시간동안 걱정을 잊게 되지만
공부도 않하고 걱정도 않하면서 천하태평입니다.
평상시 같다면 걱정걱정하면서
발표준비며 시험공부등 열심히 하는 재은이인데
친구들은 그런 재은이를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공부할때도 늘 질문을 하던 아이였고
나가서 수학문제를 푸는데도 틀리고 말이죠.

6교시 미술수업이 끝날때 쯤 선생님이
다음주 수요일에 학부모 참관수업으로
모둠별로 주제 발표를 한다고 해요.

모둠별 주제 발표 와 모둠장을 정했는데
역할을 정해서 준비해야 하는데
천하태평 재은이 때문에 제대로 정하지도 못했어요.
재은이는 계속 떡볶이 타령을 하기만하고
친구들은 재은이보고 모둠에서 빠지라 하고
재은이는 화내면서 않하겠다고 교실을 빠져나가버리지요.


재은이는 아무 걱정없이 떡볶이를 먹고
집에 와서는 엄마의 당부도 잊고
컴퓨터 게임을 하다가 엄마에게 혼나지요.

시카는 아무리 그래도
평소 같으면 절대 이러지 않을 재은이가
걱정세탁소 때문에 걱정이 없으니
모든게 엉망진창이 되는것 같다면서
걱정스러운 눈으로 책을 봅니다.


아무생각 없이 신나게 저녁까지 먹고
정확히 12시간이 지난 후에
재은이는 알림장도 적지도 않고
숙제도 시험공부도 하지 않은걸 알고 걱정하게됩니다.
재은이는 다음날 30일 버튼을 누르면 된다는 생각에
또 편하게 잠을 잡니다!

재은이는 하루 빨리 걱정을 잊고 싶어서
걱정세탁소 에 가서 30일 버튼을 눌렀어요.
재은이는 걱정세탁소에서 30일 버튼으로
걱정을 잊을수 있었어요.
하지만 친구들은 그런 재은이로 인해 걱정가득입니다.


재은이는 모둠친구들의 걱정도 모르고
 놀이터에서 놀다가
친구 승민이가 너희집에 응급차가 왔다고
할머니가 아프신것 같다고 이야기 해줍니다.

재은이는 할머니를 좋아하고 늘 아프실까봐 걱정했는데
이렇게 또 응급차를 타다니
재은이가 걱정이라면서 시카도
이제는 걱정을 해야 한다고 걱정합니다.

걱정세탁소 30일버튼으로 아무걱정없이 있던
재은이는 할머니가 걱정되면서 부터
걱정세탁소를 찾아서 STOP버튼을 눌러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 걱정세탁소
재은이는 과연 걱정세탁소를 찾아서 정지버튼을 잘 누를수 있을지?
할머니는 건강하게 잘 오실수 있을지?
재은이의 이야기는 스포가 될수 있어서 여기까지만 알려드려요!


독후활동지를 열심히 작성하고
넘 재밌었고 독후활동도 하고 싶다고 하면서
열심히 그림을 그리며 독후활동도 했어요.

좋은책어린이 독후활동지 가 넘 알차서
책을 읽고 어떤점을 느꼈는지 적는 습관을 가지게 해주는것 같아요.
읽고 느끼고 쓰고 하는것이
나중에 고학년이 되면서 학습활동에도
도움이 많이되기 때문입니다.


생각퀴즈와 걱정세탁소 1회 사용권이 주어진다면?에서
시카가 책을 읽고 느낀점이 어떤지 잘 표현해줬어요.

걱정 세탁소 1회 사용권이 주어진다면?
잠잘때의 걱정을 없애고 싶다고 합니다.
밤에 생각이 가장 많이 나서
다음날 아침에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고 싶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밖에 나가지 못해서
운동 연구소 라며 자신의 걱정을 그려봤대요.
운동을 열심히 해서 면역력도 키우고
날씬하면 좋겠다며 행복한 상상을 하며
즐겁고 알찬 독후활동을 했어요.


[걱정 세탁소] 책을 읽고나서 시카는
걱정이 넘 많아도 문제이지만
꼭 해야 할일은 걱정하면서 꼭 실천을 하면 좋겠다고 합니다.
또 나만 생각하지 않고 친구의 이야기도 잘 들어주고
같이 걱정할 일은 걱정해주면서
친구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다고 했어요.

<걱정 세탁소>는 걱정하는것은 나쁘지만은 않고
걱정 때문에 어떤 일을 잘하려고 노력도 하고
공부든 발표든 열심히 준비도 할수 있는것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아이도 걱정세탁소 책을 읽고
그동안 내가 걱정이 많아서 어떨땐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잘할려고 노력했던것들이 걱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늘 읽을때마다 재밌으면서 감동을 주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책 이번책으로 시카는
덜 걱정하게 미리미리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듯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밝고 선한 아이들이 될수 있도록
좋은책어린이 책들은 늘 발전하면서 좋아지는것 같아요.
감동이 있는 글과 예쁜 그림들
생생함이 느껴지는 캐릭터들 덕에 늘 재밌게 보고 있어요.

이번 책을 읽고서 아이의 걱정거리들을 들어보고
아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좋은책과 함께 재미나고 알찬 시간을 보낸것 같아요.
늘 읽을때마다 반하게 되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책을 초등추천도서로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