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론 영웅전 1 (책 + 실험키트) - 모험의 시작 일렉트론 영웅전 1
조영선.한정욱 지음, 김우람 그림, 조용성 감수 / 길벗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렉트론 #영웅전
#길벗

요즘 아이들이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지는
컴퓨터 코딩 학습만화 책이 길벗스쿨에서 새로 나왔네요.

초등코딩학습만화 일렉트론 영웅전
1편 모험의 시작 책은
2019 우수과학 문화상품에 선정되었고
이번 책은 전자회로 실험키트가 포함이 되어 있어서
딸이 넘 좋아했었어요.


본격 어드밴처 과학 컴퓨팅 학습만화
학습만화여서 재밌게 읽으면서
전자회로 실험키트로 재미난 실험도 하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아이템이지요!

작가가 궁금해서 보니 과학수학 칼럼리스트이며
why?시리즈 책을 내신분이시라니 넘넘 기대됩니다!!


#일렉트론영웅전 에는 이제 선진국을 중심으로
4차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을 위한 교육을 시행중인데
그 중 하나가 코딩이며
코딩은 전자기기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괸계이기에
초등학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기초 전자과학을 배울 수 있게 구성한 책입니다.

전기는 우리가 늘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존재이지만
눈에 보이지 않아서 이해하기 힘든 과학분야입니다.
그런 기초 전자 과학 상식을
재밌는 캐릭터들과 함께 배우니
쉽게 이해하고 응용할수 있게 해줄듯 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과학과 실과와 정보 의 교과연계도 되고
전기와 전자기기에 관한 기초 전자과학을 배울수 있는
학습만화여서 재밌게 봤습니다.






일렉트론 영웅전의 등장인물들이
건전지, LED, 커넥터 등 모두 전자부품들이 주인공입니다.
주인공은 파우, 레드, 그린, 블루, 엘리 이렇게
다섯친구들이 주인공이죠.

아는 전자부품과 센서들이 있지만
어린이들이 다 알기는 쉽지 않은법
재밌는 캐릭터로 알려주니 쉽게 접근하며 좋아할듯 합니다!


도입부분이 재밌는 만화로 시작하니
정말 재밌게 읽는 시카입니다.
수학과 함께 과학도 좋아하는 시카가
전기에 대해서는 많이 생각하지 않았었다며
전자과학에 대해 이렇게 재밌는 책이 있었다니 하면서
완전 집중해서 읽더라구요.

솔라타워라는 거대한 발전 장치가 만들어내는 전기로
찬란한 문명을 이루었지만
어느날 갑자기 솔라타워가 망가지며 폐허가 되어버려요.
그곳에서 살아남게된 부품종족은 누구인지 조차 기억을 못하고
자신의 몸에서 전기 에너지가 나오는 능력이 있음을 알게되며
모두 코딩 행성을 재건하기 위해 탐험을 시작합니다!







첫시작은 어두운곳에서 눈을 뜨게된
커넥터인 블루와 그린, 레드가 건전지인 파우를 만나
어두운곳에서 다같이 힘을합쳐서
탈출하기로 한순간 지지직 전기가 통했어요!

보니 건전지인 파우는 힘이 빠지는 느낌이었고
커넥터인 블루,그린,레드는 강한힘을 느꼈다니
어찌된 일일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워터파크 유수풀에서 놀며
전기의 흐름을 배울수 있다니
만화를 재밌게 보다보면 중간 중간
기초과학상식을 콕콕 찝어서
재밌고 쉽게 설명해주니 좋네요!!!

이 책의 주인공인 파우와 레드, 그린, 블루는
LED인 엘리를 만나고 전기를 제어할수 있는 능력을 가졌지만
스스로 능력을 활용하지 못하는 부품들인
버글러와 부품들을 만나게 됩니다.

재미난 스토리와 함께 전자부품과
기초전자과학상식을 동시에 배울수 있어서 좋았어요.

거기에 일렉트론 영웅전 모험의시작 책 과함께
전자회로 실험 키트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앞에서 배웠던 건전지와 LED, 누름스위치,
모터와 커넥터가 전자회로실험키트에 나오니 반갑더라구요!!!

책에서 배웠던 내용을 실험키트로 실험을 한다니
아이는 넘 좋아하며 즐겁게 했어요.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집콕만 했었는데
어찌나 좋아하던지요.ㅎㅎ







설명서대로 이것저것 해보는 시카!
건전지와 LED 연결하기
자석커넥터로 전자부품 모듈을 연결해보고
모터모듈은 팬이 회전하면서 바람을 내는것을 보며
어찌나 신기해하고 좋아하던지요.


책과함께 실험키트가 있으니 활용도도 높고
더 깊이있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것 같아요.

아 그때 그 실험을 했었지 하면서요~!
눈으로 보고 하는것도 좋지면
오감만족! 전자회로 실험키트를 직접
내가 부품을 연결하여 전구를 켜고 모터도 돌리고
아이들이 좋아할만 하죠~!!





전자를 움직이는 에너지인 전기에너지와
물체 안에서 전자가 움직이는 것을 전기라고 합니다.

기초 전자과학을 어렵지 않게 배울수 있는
#길벗 #일렉트론영웅전 으로
재밌게 코딩공부를 시작하기에 딱 좋은듯 합니다.

이번에 첫 1권 모험의 시작이 나오고
곧 2권 구조의 신호가 출간예정이라고 해요.
뒷부분에 살짝 나온 불시착한 우주선에
사람이 타고 있는데 뒷얘기가 넘넘 궁금한지
딸은 2권 꼭 보고 싶다고 하네요~!


#초등코딩학습만화 #초등과학학습만화 #초등과학추천도서
#일렉트론영웅전 #길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