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감각을 키워주는 영문법 + 쓰기 1 - 중등 내신 서술형 맛보기 / 모바일 단어장, 모바일 VOCA TEST, 내신+서술형 대비 추가문제 등 제공 공부감각을 키워주는 영문법 + 쓰기 1
넥서스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넥서스에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 감각을 키워주는 영문법+쓰기


넥서스에듀



#영문법기초 #중등내신서술형대비 #단계별영문법 #넥서스에듀


겨울방학에 요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계속 집콕중인 시카와 영문법 공부도 시작했어요!
초등학교5학년이지만 어렸을때부터
영어 흘려듣기와 공부를 했던터라 영어에 자신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순간 영문법도 제대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지요.

처음 영작문을 시작하고 영문법과 쓰기 공부를 위해서
선택한 #공부감각을 #키워주는 #영문법쓰기
1단계는 입문서 느낌으로 가볍게 공부하기 좋았어요.

공부감각을 키워주는 영문법+쓰기 책은 2권의 책으로
중등 내신 서술형 대비 할수 있을것 같아요.


구성은 본책과 함께 정답및 해설책이 있어요.
부록으로 통문장 암기훈련 워크북이 있어서
통문장을 외우면서 영작을 해보는 훈련을 할수 있어요.


전에 영어학습 관련 강연회에 간적이 있었는데
전문가께서 영어 단어와 통문장 외우기가
아이들 영어학습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들었었는데
여기서도 영어단어와 통문장 암기가 중요한 포인트였어요.


표지에 넥서스에듀 에서 제공하는 학습시스템중

모바일 단어장과 VOCA TEST가 있어서 아이와 활용하기 좋았어요.

QR코드를 찍으면 화면이 뜨고
1권과 2권 선택해서 활용하면 되세요.

모바일 단어장과 VOCA TEST 중 선택해서
먼저 모바일 단어장으로 단어 학습을 해볼수 있어요.

어휘 출제 마법사를 통한
어휘 리스트와 테스트를 제공하였습니다.
표지의 qr코드를 들어가거나
넥서스에듀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활용할수 있어요.


우리 딸은 VOCA TEST는 챕터별로 나오는
단어를 다 학습하고 시험을 볼수있어요.
시간제한도 있고 20문항의 단어시험이었어요.


공부하다가 갑자기 딸에게 들이밀고
시험을 해보라고 쥐워줬는데
처음엔 당황하더니 이내 집중해서 잘 풀더라구요.
다 끝나고 나니 쉬웠다면서 ㅎㅎ
아이들도 좋아하고 잘 공부했는지 테스트도 되고 좋더라구요.





영문법과 쓰기 책이라면 일단 거부감이 생기는 아이들에게
#공감 #영문법쓰기 책이 왜 좋은지 살펴보았어요.
 어렵지 않게 단계별로 단답형과 서술형 문제를 통해서
완벽한 문장을 구사할수 있는 훈련을 해줍니다.

처음부터 겁먹을수 있는 아이들에게
어려운 영문법 책을 들이미는것 보다
쉬우면서 재밌는 영문법 책을 시작하는것이 좋겠죠.





영문법의 기본이 되는 주어, BE동사, 일반동사, 동사의 과거형,
진행형과 미래시제, 여러가지 문장, 형용사와부사,
다양한 동사와의 연결고리 등
아이들의 첫 영문법 입문서로 쓰기에 좋을것 같아요.

영문법의 기본 핵심 문법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하고 쉽게 설명을 해줬어요.







챕터1을 다하고 나니 시카왈
넘 쉽고 재밌다면서 할만하다고 했어요.
초등학교 5학년이고 영어영재 절대 노노 아닙니다.

그냥 영어에 관심이 많은 아이이고
어렸을때부터 흘려듣기로 영어를 좀 접했고
영어책을 좀 읽는 수준인데도 할만하다고 하네요.


매일 조금씩 챕터 유닛별로 3~4쪽 분량의
핵심 개념 문법을 보고 관련 문제를 풀어보며
21일 완성으로 한달안에 끝낼수 있습니다.

영문법의 핵심 포인트를 정돈되면서 보기 좋게
표로 도식화해서 잘 설명해 주었네요.
핵심 문법 내용이 한눈에 잘 보이도록 대표 문장을
잘 설명해주었습니다.





기초지만 차근차근 제대로 개념을 이해하며
문제풀이하기에 좋습니다.

시험문제중에 나오는 VOCA를 옆에 설명해주며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외우도록 해줍니다.





영문법 책들중에 어지럽게 산만하게 되어있는 책을 본적있었는데
이 책은 정말 폰트도 적당하고
중요한 핵심 포인트에는 중요표시와 색깔로
한눈에 보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tips에는 추가적인 문법 포인트를 알려줍니다.


학교 다닐때 인칭대명사 정말 중요하다고
열심히 외우고 했었는데 표로 잘 정리를 해두었네요.

단계별로 단답형과 서술형문제를 내줘서
영작의 기초를 제대로 배울수 있을것 같아요.


지시 대명사 저도 어렸을때 이 부분에서
자주 틀렸었던 기억이 있는데
앞부분부터 넘 쉽다고 잘 풀던 시카가
틀리기 시작했어요.


중요한 만큼 중등내신 서술형 맛보기로
단답형과 서술형 문제로 풀어봤는데
3개나 틀렸네요.

아직은 영문법이 완벽하지 않은 시카에게
중등 내신이지만 학교 시험에서 자주 나오는
단답형과 서술형 문제 맛보기는 정말 좋은것 같아요.



옆에 힌트를 알려주고 있어서 조금 도움이 됩니다.
아이 영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서
작년에 쥬니어토셀 시험을 본적도 있는데
이 책으로 더 공부하고 봤다면 더 좋은성적을 얻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챕터1을 끝내고 챕터2 be동사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여기에서 나오는 영단어도 20개이네요.
영단어 외우기는 정말 필수이네요.
영어가 나오면 바로 한국어 뜻이 나올정도로
단어를 알아야 영작도 잘 할수 있으니까요.


공부감각을 키워주는 영문법+쓰기 는
2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저는 1권이 끝나면 2권을 구매해서
아이와 같이 겨울방학을 이용해서 해볼 생각입니다.



기대보다 더 좋았던 영문법, 쓰기 책인지라
넥서스에듀에서 나오는 다른책들도 넘 궁금했어요.

아이들 영어학습에 관한 전문출판사여서
voca부터 grammar, writing, reading,
listening, teps 까지
아이에게 맞는 단계별 학습서를 선택할수 있어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등학교 까지
아이들이 수능시험 보기전까지의 모든 영어관련 책들이 있네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수업이 진행되지만
영어 알파벳도 모르고 오는 아이도 종종 있을정도로
초등 교과서 문제는 좀 쉽습니다.

하지만 중등 올라가면서 단계가 확 뛰기 때문에
초등 고학년부터 이렇게 영문법과 쓰기를
미리 공부해두면 좋다고 들었어요.

아이의 영문법 공부를 쉽게 재밌게 해주고 싶은분들과
중학 서술형 대비로 시작하기에 좋은 영문법 입문서로
공부감각을 키워주는 영문법+쓰기 책을 강력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