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 대모험 2 - 괴도 달몽과 마법의 탑 EBS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 대모험 2
권용찬 지음, 김홍선 그림, 유대현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 대모험
2. 괴도 달몽과 마법의 탑
위즈덤하우스

초등수학 학습만화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대모험
2편 괴도 달몽과 마법의 탑을 읽고
1편도 보고 싶다고해서 구입목록에 올려놨네요.

수학은 아무래도 아이들이 한번 재미없어하고
싫어하기 시작하면 수포자의 길로 가기 쉽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수학의 재미를 꾸준하게 주면서
수학의 원리를 배울수 있는 수학학습만화 를 보여주게 되더라구요.

믿을수 있는 EBS에서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대모험 이
방영되었었는데 저흰 티비를 주말에만 보는지라 잘몰랐는데
이 책을 읽고 만화를 보고싶다고 했어요.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 대모험 책 2편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을 보니 꽤 많네요.
주인공 세미와 와이, 홍고하, 흑돌
그리고 엑스돌이, 제타라, 코티, 울팡, 톰즈, 달몽
등 신비하고 재밌는 캐릭터들의 모습에
딸이 신나게 읽더라구요.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대모험 은
뛰어난 수학적 사고력으로 매직큐브의 선택을 받은 주인공이예요.
세미와 함께 어둠의 마법으로 호랑이로 변신한 와이와 함께
매직큐브에 빨려들어가게 됩니다.
어둠의 마법사인 제트, 엑스 와
부하인 엑스돌이와 마법사인 제타라의 등장
그리고 이번편에서 처음 등장한 달몽과 울팡의 등장으로
새로운 재미난 이야기가 펼쳐졌습니다.


수학학습만화인만큼 스토리가 있고 재미도 있으면서
수학교재가 연계된 스토리와 수학 퀴즈로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느낄수 있어요.

세미의 여행경비가 든 지갑을 훔친 도둑을 잡으러 다니다
놓치게 되며 거리의 화가인 울팡을 만나게 되요.


울팡이 자신이 낸 퀴즈를 맞추면
소매치기의 행방을 알려준다고 해요!

어렵지 않은 문제이긴 하지만
착시를 모르는 아이들은
단순하게 문제를 풀다가 틀릴수 있는 문제이지요.


세미가 정답을 맞춰서 소매치기의 행방을 알게되고
울팡과 함께 괴도 달몽이 낸 수수께끼를 함께 풀게 되었어요.
괴도달몽이 낸 수학퀴즈가
제가 좋아했던 십자낱말퍼즐이네요.
아이와 같이 열심히 풀었어요.
수수께끼가 수학과 관련된 퀴즈도 있고
만화를 보면서 수학을 배울수 있겠더라구요.



어둠의 에너지인 엑스돌이와 제타라는
마법포인트도 없고 돈이 없어서 먹지도 못하고
그들에게 나타난 탐정 톰즈가 퀴즈를 맞추면
죄도 눈감아주고 맛있는 음식을 먹게 해주겠다고 제안합니다.

퀴즈는 자연수의 혼합계산으로
초등학교 5학년에서 나오는 문제이지요.

한편 세미와 울팡은 마법 포인트를 얻기위해
달몽의 탑 시험에 도전하게 됩니다.
달몽의 탑을 정복하기 위해서는
만만찮은 수학퀴즈들을 풀어야 해요.



수학퀴즈들을 푸는것과 동시에
명탐정 톰즈와 한팀이 된 제타라와 엑스돌이의 방해까지 받게되면서
탑의 정상에 먼저 도착하게 된 사람은 누구이며?
괴도 달몽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지?
아주 신기하고 재미난 이야기가 펼쳐진답니다.


괴도 달몽의 정체 정말 재밌었고
상상하지 못했던 존재인지라 ㅋㅋ
먼저 읽어본 시카가 엄마
마지막쯤에 괴도 달몽의 정체가 밝혀지는데
넘넘 재밌다고 얼른 읽어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 대모험에는
본책과 함께 수학 게임북이 있어요.
같이 퀴즈를 풀면서 수학적 사고력을 높일수 있고
아이의 집중력, 사고력, 창의력을 키울수 있지요.



수학학습만화이면서 수학 교과 연계된 학습도 할수 있고
만화속 퀴즈를 풀면서 퀴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줘서
수학개념을 재밌게 배울수 있습니다.


동물 인간의 나라인 퓨럽에서
세미와 일행들이 펼쳐내는 흥미로운 모험이야기에
퍼즐, 수수께기, 한붓그리기등
재미나게 풀어볼수 있는 수학퍼즐이 있고
학습 내용을 정리한 사고력과 창의력 수학퀴즈들로
눈을 뗄수 없을 재미가 있었어요.

세미와 매직큐브 수학 대모험을 통해서
수학의 재미를 느끼면서 학습할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이런 좋은책은 많이 많이 추천해주고 싶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