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조금만 더 (100쇄 기념 특별판)
존 레이놀즈 가디너 지음, 마샤 슈얼 그림, 김경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도전과 용기를 알려주는 감동적인 이야기
#고학년창작동화책추천

#조금만, 조금만 더

존 레이놀즈 가디너

#시공주니어





전세계 누적 판매량 500만부 이상, 한국어판 100쇄 달성 기념으로 나온 스패셜 판 조금만, 조금만 더 는 도전과 용기를 알려준 감동적인 이야기책입니다.
표지에 보이는 소년과 개의 모습을 보시고 어떤 모습이 상상이 되나요?

요즘 날씨가 선선해지고 추워서인지 따뜻하게 이불 덮고 집에서 책보는걸 좋아하는 따님이 읽고나서 넘 감동적이었다고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한 #조금만조금만더 책을 소개해 볼까해요!



조금만 조금만 더 줄거리

용감하고 멋진 소년 윌리와 열심히 달리고 있는 개는 번개입니다.
열살 소년 윌리는 할아버지와 농장에서 살고 있습니다. 윌리는 할아버지와 감자농장을 하면서 살고 있었는데 어느날 할아버지가  침대에서 일어나지도 못하고 누워서 말도 못하는 지경이 되었습니다.



할아버지의 보호자가 된 10살 소년 윌리는 농장 주인이 되어서 말을 빌릴 돈이 없어서 번개의 도움으로 감자를 수확하고 판매도 합니다. 10살인데 저렇게 기특한 생각을 하다니 보면서도 놀라웠어요. 11살 소녀인 우리 딸을 보면 전혀 상상이 않가네요.

할아버지말고는 의지할곳도 없고 아는것도 없는 소년 윌리는 어느날 찾아온 사람에게서 할아버지가 빚을 지고 계셨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할아버지가  갑자기 몸져눕게 된것이 세금을 못내서 마음의 병을 얻게 된것이라니 윌리는 세금으로 낼 오백 달러를 어떻게 구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오백달러를 구하기 위해 여러사람들을 만나지만 모두들 농장을 파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러던중 우연히 마을에서 열리는 개 썰매 경주 대회의 상금이 오백달러이고 대회 출전금이 50달러라는것을 알게됩니다. 윌리에게는 할아버지가 윌리에게 대학을 보내기 위해 마련해둔 예금 50달러가 있었습니다.  그 50달러로 출전 신청서를 내고 나오는데 이번에 가장 우승이 예상 되는 인디언 얼음거인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한번도 진적이 없다는 인디언 얼음거인을 보니 아~ 윌리는 이길수 없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윌리는 번개와 매일 16킬로미터의 경주로를 달리고 달려 샅샅이 외웠습니다. 윌리는 아무리 얼음거인이 경주에서 진적이 없다고 해도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이기기로 결심했기 때문입니다.

윌리의 도전과 용기에 어른인 제가 봐도 넘 멋졌습니다.

p.46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윌리는 할아버지가 늘 말씀하셨던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말을 깊이 새기고 뜻을 새워 열심히 나아가기로 했습니다.


드뎌 개 썰매 경주대회가 시작 되었습니다. 윌리는 열심히 달렸고 인디언 얼음거인은 맨 꼴찌로 출발했습니다. 윌리가 점점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맨 앞에서 달리고 달려서 번개처럼 빨리 달린 번개가 맨 처음 1등으로 달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얼음거인이 바로 뒤에서 오는것이었어요.
"힘내, 번개! 조금만 더!"
"조금만 더, 번개! 조금만, 조금만 더!"
번개는 있는 힘을 다해 달렸어요.
결승선까지 30미터 남은 상황에 번개의 심장이 터져서 번개는 그 자리에서 죽고 말았어요. 아무 고통 없이.



썰매와 윌리는 번개에 걸려 넘어져, 잠시 동안 눈 위를 미끄러져 내려갔어요. 그들이 멈춘 곳은 결승선에서 3미터 떨어진 곳이었어요. 눈이 내리기 시작했고 하얀 눈송이가 번개의 검은 털 위로 내려앉았어요.

이 장면은 넘넘 슬펐어요. 아이도 저도 이 부분을 보면서 번개가 사람처럼 느껴졌어요. 윌리와 할아버지를 위해 정말 죽을힘을 다해 최선을 다해서 달렸던 번개가 넘 멋지고 한편으로는 넘 슬펐어요!

얼음 거인은 윌리의 옆에서 썰매를 멈추었어요. 윌리는 번개를 힘껏 껴안았어요.
"넌 정말 잘했어, 번개. 정말 잘했어. 난 정말 네가 자랑스러워. 이제 편히 쉬어. 쉬면 돼."  얼음 거인은 다른 사람들이 결승선에 가지 못하게 총을 쏘겠다고 말했습니다.

윌리가 번개를 부둥켜안고 결승선을 지나고 1등으로 들어간거죠.
그 뒤의 이야기는 없지만 우리는 이 책을 읽고서 긴 여운이 남는 감동을 느꼈어요!!!


감동적인 책을 읽고 딸은 독후활동으로 독서록을 길게 남겼어요.
도전정신이 빛났던 윌리의 용기에 칭찬을 또한 얼음거인 인디언에게도 멋지다고 했네요.

이번 책을 읽으며 눈길을 끄는 표지 디자인은 아니지만 은근하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감동이 있었고 윌리와 번개 그리고 얼음거인의 경주를 보면서 박진감이 넘치는 부분은 정말 왜 100쇄가 넘었는지 알수 있는 대목인듯 합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윌리의 도전은 성공하지 않을것이라고 말했지만 어린소년 윌리는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도전을 했고 그 용기에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또한 윌리가 얼음 거인을 이기고 승리를 할수 있다는 긍정의 힘을 알려주었고 어린이들도 윌리처럼 하고자 하는 일에 용기를 가지고 도전정신을 가지라는 메세지를 들려준것 같아서 정말 의미있고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

초등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읽으면 좋을 #초등추천도서 로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