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 아저씨 민들레 그림책 5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 길벗어린이 / 200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소 아저씨

권정생 / 길벗어린이







권정생 선생님의 그림책은 읽으면서 마음이 따뜻해지고
순수한 선생님의 마음씨가 느껴져서
어린 아이들에게 동심을 불러일으키기에
너무나 좋은 그림책들이예요.

이번에 읽었던 민들레그림책5 황소 아저씨 도
역시나 읽고 나서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낄수 있었어요.




새앙쥐는 먹을것을 찾아서 다니다가
황소 아저씨가 잠자고 있는 곳에
부모님을 잃고 동생들에게 먹을것을 찾으러 왔다고 이야기합니다.



마음이 따뜻한 황소아저씨는
부모를 잃은 새앙쥐들을 가엾이 여기고
자신이 먹었던 구유 안에 있는것을 가져가라고 합니다.


황소아저씨의 따뜻한 마음에
새앙쥐들은 구유 안에서 맛있는 찌꺼기를 실컷 먹었어요.

황소아저씨가 새앙쥐들을 바라보는 모습이
얼마나 아름답게 보이는지 몰라요.


그림책은 아이들이 따뜻한 마음씨를 가지게 하고
타인을 남을 바라보는 시선이 따뜻한 그림책이 전 좋더라구요.

권정생선생님의 그림책은 선생님의 따뜻한 성품이 나타난것처럼
순수하고 맑고 선한 모습들이 느껴져서 포근해짐을 느껴요!



시카도 #황소아저씨 를 읽고서 넘 좋았다고
독서록을 쓰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책을 읽고 독후활동 하는것을 좋아하는데
#권정생 선생님의 그림책으로 독서록을 쓰고 싶다고 하면서
정성을 들여서 독후활동을 했어요.

황소아저씨 의 줄거리를 쓰고
느낀점과 퀴즈, 어떤 내용이 좋았는지 순위정하기,
황소아저씨 책 넘 좋다고 꼭 사라고 추천글을 올렸네요.

제가 어떻게 써라 어떤책이 좋은지 말하지 않아도
좋은책은 아이들이 먼저 선택하고 좋아하더라구요.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역시나
권정생 선생님의 그림책은
언제까지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것 같아요.

#강아지똥 의 작가이신 권정생 선생님의
또다른 그림책 황소 아저씨 도 역시 넘 좋았네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너무나 좋을 책
황소아저씨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