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젊은 부자들 - 구독자 0명에서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인의 성공 비결
김도윤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유튜브 #유튜버 #크리에이터 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유튜브로 인생을 바꾸고 억대연봉은 물론 돈을 많이 버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많은 시대인것 같아요.

어린아이들도 유튜브를 좋아하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에서도 볼수 있으니 지금은 유튜브의 시대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튜브젊은부자들 책은 유튜브로 인생을 바꾼 젊은 부자 23인의 유튜브 제테크 노하우를 담았다니 관심도 가고 어떤 이야기가 있나 궁금했었습니다.



자신만의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하여 그 대가로 수익을 창출할수 있는 유튜버, 크리에이터들 요즘은 연예인들도 이 대열에 합류하여 경쟁이 어마어마하고 제 주위에도 딸아이 학교 반 아이가 유튜브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유튜브는 자신이 잘할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구독자와 조회수를 늘려서 수익을 낼수 있는게 정말 중요한데 여기에 실린 가장 빠른 시간안에 부를 창출한 23인 젊은 부자들의 성공노하우 꼭 봐야 할것 같네요.

수많은 유튜브 젊은 부자들 중에 남과 다른 아이디어로 구독자와 수익을 낸 23인의 숨은 비결과 저자 김도윤님이 인터뷰어로써 느꼈던 점을 보니 유튜브 를 새롭게 알게 되고 그들이 얼마나 노력을 하는지가 느껴졌습니다.



이 책에서는
월 1,000만원 콘텐츠를 만드는 10가지 법칙
유튜브 수익 100배 만드는 핵심전략
돈 잘 버는 유튜브 젊은 부자들의 5가지 공통점
유튜브 플랫폼이 만든 젊은 부자들의 신화
그럼에도 당신이 유튜버가 되기를 머뭇거리는 이유
오늘의 유튜버가 내일의 유튜버에게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요즘 같은 시대에는 평생직장도 없고 언제 이 일을 그만두게 될지 모르는 세상인듯해요. 나날이 바뀌어 가는 이 시기에 유튜버 유튜브가 언제까지 인기가 있을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텐데 여기서는 5년동안은 인기가 있을거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유튜버로 전향해서 전업으로 사는것 아니면 그냥 취미생활로 하는 사람들 어떤것도 정답은 없는듯 합니다. 전업으로 하게 된다면 자신의 직업이 되기 때문에 유튜브의 수익이 되는 조회수를 민감하게 신경쓰면서 스트레스를 받을테니까요.

하지만 전업으로 한다고 모두 다 스트레스를 받는다기 보다 투자금액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자신이 잘할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사람들이 봐줄꺼라는 기대감을 가지는 정도는 괜챦을듯 합니다.

유튜버 효기심 말대로 유튜브를 본업으로 하고 싶다면 영상편집에 대해 공부를 해야 하고 사람들이 어떤 영상을 좋아하는지 트렌드가 어떻게 변할지 계속 학습하고 어느 정도 자리가 잡힌뒤에는 전문 영상 편집자를 뽑아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효기심님 말씀처럼 본업으로 한다면 제대로 된 영상편집과 흐름을 읽을줄 아는 힘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부업으로 하다가 유튜브를 본업으로 만드는 기준은 첫째, 구독자 10만명이상 둘째, 월 수익이 본업의 수익보다 많을 경우 셋째, 6개월 동안 월 수익이 본업보다 계속 많을 경우에 해당된다고 말합니다.
그외에도 많은 정보들이 유튜브를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무척이나 도움이 될듯합니다.


#유튜브 #젊은부자들 책은 유튜브에 관심이 많고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아요. 유튜브로 돈만 벌겠다는 생각을 가지기 보다는 좋아하는 분야를 잘 선택하고 그 노하우와 열정으로 즐겁게 할수 있는 사람이라면 전 이 책을 꼭 읽으라고 권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