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4-2 (2019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S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심화문제집 최상위수학S로
실력UP! 자신감UP!


#초등심화교재 #최상위수학S #4학년2학기 #초등심화학습 #초등심화서


초등학교 4학년 2학기도 벌써 두달이 지나고 두달만 지나면 또 겨울방학이 다가오네요. 왠지 2학기는 금새 지나가는 느낌인것 같아요.

시카는 매년 매학기마다 개념 학습을 위한 교과서 기본 교재를 거쳐서 심화 교재로 넘어가는데 항상 #최상위수학 또는 #최상위수학S 로 #심화교재 마무리를 했어요.
왠지 최상위수학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뭔가 찜찜하고 수학을 제대로 하지 않은 느낌이어서 늘 하면서 뿌듯하고 아이가 잘 하고 있구나 느끼게 되는것 같아요.



최상위수학S 는 본교재와 함께 복습책 과 정답과풀이가 분권해서 쓸수 있어요.
본교재를 다 풀고 복습책으로 한번 더 복습 할수 있으니 더 만족스러운것 같아요.

최상위수학S 본교재도 부담없는 문제량이어서 아이들에게 딱 맞는 교재인듯 합니다. 오늘은 한글날 쉬는날이라서 딸아이 친구랑 신나게 놀라고 노는날로 해주고 어제까지도 시카는 디딤돌 문제집 으로 열공했답니다!


이번에도 역시 #디딤돌 최상위수학S로 6단원 끝나가고 있어서 거의 마무리 단계네요.

지난번에 캠핑 가면서도 들고가서 최상위수학S를 풀었는데 기존에 타사 초등심화서 를 풀때는 아이가 넘 문제가 많기도 하고 잘 맞지 않아서 좀 싫어 했는데 최상위수학S는 최상위수학 보다 조금 더 친절한 느낌이어서 문제량도 적당하고 아이가 당연히 매년 매학기마다 상위권문제집 으로 꼭 활용하게 되더라구요.

최상위수학 은 최상위수학S 보다 조금 더 난이도가 있어서 수학을 재밌게 부담없이 하는 아이들은 최상위수학을 하는게 좋고 조금 더 친절한 느낌이 필요하다면 최상위수학S를 추천하고 싶어요.



최상위수학S 학습스케줄표 8주완성으로 이제 몇장 남지 않았네요.
수학은 늘 디딤돌 초등수학문제집 으로 모두 완북하는데 가장 먼저 최상위연산을 한달만에 여름방학 동안 끝내고 교과서개념문제집인 기본+유형을 끝내고 복습겸 심화문제집으로 최상위수학S를 끝내고 나니 뿌듯합니다!

여담이지만 딸이 늘 학교에서 백점을 맞다보니 선생님이 채점을 우리 딸에게 많이 부탁한다고 해요. 학교에서 쪽지시험도 하고 수행평가 서술형평가 단원평가 등등 많이 하는데도 늘 자신감있게 할수 있는것은 디딤돌 초등문제집으로 열심히 한 덕분인듯 합니다.



1,2,3,4,5 단원을 다 끝내고 지금은 6단원 다각형을 마무리 중인지라 5단원 꺾은선그래프로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디딤돌 문제집은 타사제품과 달리 수학문제집 유형이 정말 다양하고 아이들 취향에 맞춰서 또는 아이수준과 진도에 맞춰서 아이들이 원하는 스타일을 골라서 문제집을 고를수 있어서 더 좋은데 최상위수학S는 #초등상위권교재 베스트셀러인것은 모두들 많이 아실거예요.

학원에서도 디딤돌 #초등수학문제집 이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5단원 꺾은선그래프는 틀린문제가 한 문제도 없을 정도로 아이가 잘하는 단원인듯 합니다. 꺾은선그래프는 자료를 방대하게 적기보다 자료의 변화를 보기 좋게 알려주는것이라서 자료발표 할때나 꼭 필요한데 지금 시카가 영재원에서 PPT로 영재산출물 할때 이런 그래프 나 도표를 작성하고 해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최상위수학S 에서는 최상위수학과 단리 개념을 세분화해서 개념설명뒤 관련문제를 바로 풀기에 더 친절한 느낌이 듭니다.

기본+유형 문제집에서도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어왔고 개념도 제대로 알고는 있지만 초등심화교재 는 더 어렵게 낼수 있는 문제들을 잘 풀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것 같아요.



최상위S 문제는 앞에서 배웠던 개념들을 잘 이해했다면 문제를 잘 읽고 풀기에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어려운 문제라고 생각되는 상위권문제집 이라서 그런지 풀때마다 아이는 희열을 느끼는것 같아요.

채점을 하면서 저도 계속 동그라미만 쳐지게 되니 넘 뿌듯하고 좋았어요.


드뎌 문제풀이 동영상이 있는 최상위수학S의 가장 어려운 부분인 MATH MASTER 문제가 나왔네요. 시카는 다 맞춰서 문제풀이 동영상을 볼 필요가 없었지만 모르는 문제가 나올때 수학전문가 선생님의 알기쉽게 문제풀이가 되어있는 동영상을 보여주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각 단원이 끝나면 Brain 문제가 나오는데 이런것도 아이가 넘 좋아하다보니 풀어라 말 않해도 풀고 그렀네요.ㅎㅎ


수능에서 아이들의 대학입시 등락을 좌우하는 수학은 정말 초등부터 잘 잡아줘야 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다른과목에 비해서 예습이나 복습, 선행까지 하고 분야별로 더 세분화해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더 공부를 시켜야 하고 완벽하게 해내야 하는 과목인 만큼 가장 최고 좋은 마무리는 초등심화문제집 제대로 선택해서 푸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주위에 지인들이 심화문제집 어떤걸로 하냐고 물어본다면 디딤돌 최상위수학 또는 최상위수학S 로 하라고 권한답니다. 초등수학 복습교재로도 좋고 수학에 빈틈을 가지고 싶지 않고 아이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다면 저는 서슴치 않고 디딤돌 최상위수학으로 추천한답니다.

열심히 공부한 흔적들이 많이 보이지요.
지난주말까지 151P 끝냈는데 이제 몇쪽 않남아서 다 끝나면 완독기념으로 딸이랑 데이트도 하고 맛난것도 사먹고 기분좋은 시간 보내려고 한답니다.
열심히 한 당신 떠나라! 라는 광고문구가 있듯이 저흰 기분좋은 데이트 하러 떠날려구요! ㅎㅎㅎ



이제 초등4학년이 되다보니 경시대회도 참여할려고 하는데 최상위수학 #디딤돌문제집 이 #경시대비문제집 으로도 정말 좋다고 하더라구요. 우리 딸은 수학과목이 가장 좋고 #수학잘하는아이 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특히 최상위수학 과 최상위수학S는 교과서 개념 뿐만아니라 심화개념 이후 위 학년으로의 연계 개념까지 알수있게 해줘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저와는 반대로 아이가 수학 과학을 좋아해서 정말 좋고 공부에 대한 자신감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 아이로 잘 자라줘서 넘넘 감사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