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독해력 4 - 수능까지 연결되는 초등 디딤돌 독해력
디딤돌 국어교재 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공부의 기본이 되는 독해력

수능에서도 독해력이 중요시 되다보니

각 출판사별로 독해력문제집 이 여기저기 나오더라구요.

그렇지만 저는 디딤돌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잘 하고 있기에

이번 독해력 문제집도 디딤돌 독해력 문제집으로 4학년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은 초등참고서가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많이 시킬 여유가 없어서

수학문제집은 디딤돌 초등문제집으로 연산, 기본, 심화까지 했는데

독해력문제집도 살펴보니 디딤돌독해력이

아이들이 좋아할만하게 잘 나왔더라구요.

멀리서 봐도 눈에 확 띄는 이쁜 노란색의 디딤돌 독해력

수능까지 연결되는 초등 독해력 눈에 확 띄네요.

디딤돌 독해력 교재는 본교재와 정답과해설지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동안 지인들이 디딤돌 독해력 아이들이 엄청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교재가 도착한후에 살펴보니 역시 디딤돌에서 만드니

독해력문제집도 정말 잘 만들었네요.

수학도 공부도 초등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역시 독해도

초등부터 해야 한다고 하네요!

수학도 그렇지만 독해도 단기간에 절대 잘할수 없기에

초등부터 일찍 시작해서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야 겟죠?^^

 

어떤 문제를 읽더라도 문제의 핵심을 이해하고 독해하는게 중요한대

그 중심에 있는 독해력문제집 꼭 풀고 가야 하겠죠?!

디딤돌 독해력은 매일 5일씩 8주분량으로 마무리 할수 있으며,

글의 종류는 문학과 비문학을 골고루 실었습니다.

한주에 하나씩 독해원리를 풀수 있게 4학년은

8개의 독해원리를 풀어보는데 이전에 풀었던 타사교재보다

더 깊이있게 다루는것 같아서 좋네요.


독해력에서 무엇을 공부하며

어떻게 공부할지 알려주고

학습계획표대로 차근차근 하다보면

디딤돌 독해력이 끝마칠때 아이의 실력이 확 늘어나는것을 느낄수 있을꺼예요.


디딤돌 초등독해력 교재의 처음 글쓴이의 마음을 짐작해요

교과서에서 배우는 내용과 수능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첫장을 살펴보며 독해 목표를 확인해 봅니다.

독해력의 핵심인 어휘 용어 알기는 가장 처음에 어휘 미리보기로 풀어보면서

어렵게 공부하지 않고 스토리로 이해하면서 기억에 오래 남게 합니다.

이야기 속에 녹아든 어휘를 배우면서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수 있게 재밌는 스토리가 나와서 아이들이 좋아해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문제로 풀어보면서

잘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해보면서 독해력문제집 진도가 나가요.

매일 문제푸는것은 3쪽 정도이고 교과서 지문 읽기 인지라

아이들이 어휘 용어를 어려워 하지 않게

조금씩 구성을 해서 진도 빼기 어렵지 않네요.


저희 딸은 재밌는지 이틀찌씩 지금 풀고 있어요.

문제집 시작한지 얼마 않되었는데 빨리 빨리 진도가 나가서

계획보다 빨리 풀수 있을것 같아요.

초등문제집은 매일 꾸준히가 중요한대

독해력 문제집은 시카가 재밌다고 알아서 푸니 더 좋네요.


이렇게 디딤돌 독해력은 매일 주중에 할수 있는 5일치 분량으로

8주분의 분량을 독해원리를 충분히 이해하고 실력을 키울수 있게 구성되었어요.

독해력이 글을 읽고 뜻을 잘 이해하는 힘이라고 한다면

독해력을 기르기 위해서 단순히 글을 읽는것만이 아닌

더 나아가 글쓴이가 어떤 목적으로 글을 썼는지 알아내고

글의 중심 생각이나 내용이 어떤것인지 생각하면서 읽게 해야 합니다.

첫번째 글쓴이의 마음을 짐작해요 처럼 어떤 내용을 알아야하고

어떤 중심내용이 있는지 알아내는지 알려주어서 좋더라구요.

5일차의 독해력 문제집을 푸니 한주의 마무리로

단원정리를 해주었네요.

수능을 포함 어떤 공부든 예습보다는 복습이 중요하고

배웠던 내용을 잘 이해하고 머릿속에 기억하여 정리하는것이 중요한데

학습 마무리로 단원의 공부 정리를 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처음 디딤돌 독해력 문제집을 보기전에는 딸이 좋아할까? 잘할수 있을까?

조금 걱정도 했었는데 그것은 기우였어요.

디딤돌 독해력문제집은 딸이 먼저 풀고 싶다고 말한 문제집이라서

지금껏 혼자 스스로 매일 조금씩 잘하고 있는것을 보니

디딤돌 독해력 으로 스스로학습 자기주도학습 기분좋게 하고 있어요.

초등국어 수능까지 연결되는 초등독해력 공부는

이제부터 디딤돌 독해력으로 실력을 탄탄히 다져 놓을려구요.

#디딤돌독해력 #초등국어 #독해력자신감 #초등독해력

모두 디딤돌 독해력으로 완성 할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