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재자 리아민의 다른 삶 - 제8회 혼불문학상 수상작
전혜정 지음 / 다산책방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재자 리아민의 다른 삶 은 전혜정 장편소설로써
제8회 혼불문학상 수상작입니다.

단숨에 마지막까지 읽게 만드는 매혹적 필력!!!
을 보니 기대가 되면서도 얼른 읽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짜 읽기 시작하니 리아민과 박상호기자의 이야기에
바로 홀린듯이 읽게 되었습니다.

 

 


삶을 살아가다보니 어렸을때의 순정만화처럼의 스토리의 인생보다는
선과악이 공존하며 복잡하면서도 우리내 삶을
늘 긍정적으로만 바라볼수 없는 세상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 소설책 보다는 에세이 수필집 또는
인문학서적들을 많이 좋아했는데
이 책은 읽다보니 각 캐릭터들의 심리를 잘 표현해내고
탄탄한 문장력으로 한번 읽기 시작하니 바로 끝까지 읽게 되더라구요.

어젠 이 책을 처음 읽고 잠시 하던일만 마무리하고
다들 자는 시간에 한번에 뚝딱 읽어버렸답니다.


독재자 리아민의 다른 삶 줄거리

독재자 리아민 그는 장기집권을 하기위해
자신의 미화된 전기 집필을 준비하기 위해
과거 베스트셀러 작가인 소설가 박상호를
대통령관저인 리리궁으로 불러드립니다.

리아민은 처음엔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하며
속내를 잘 드러내지 않았던 냉혈한 독재자였지요.
그렇지만 박상호는 재기를 노리고 있는 작가이기에
리아민의 전기를 쓸수 밖에 없었죠.

 

 

이 책에는 리아민과 박상호 외에도
박상호 그에게 다가온 특종을 원하는 일류기자 정율리,
베스트셀러 출간이 절실한 출판사 사장,
영부인인 최세희의 캐릭터까지 정말
드라마를 보는것 같이 집중해서 볼수 밖에 없었습니다.

특히나 김세원 수석비서관은 대통령 리아민의 수족과도 같은 사람으로써
소설가 박상호와 여러장면에서 서로 대립적인 에피소드가 나옵니다.
거의 리아민과 박상호, 김세원 수석비서관
이렇게 셋이서 많이 등장하고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느낌이었어요.

 

 

인상깊었던 글 공감가는 글이 많았지만
맨 마지막 부분의 글 속에서 이 책에서의 뛰어난 표현력들을
조금 알수 있을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p316.
나는 분노를 억제하는 인내심에 바닥이 난 것을 알았다.
전신이 부들부들 떨려왔다. 주책맞게 눈물이 나오려는 것을 아주 힘들게
참을수 있었다. 분해서가 아니었다. 나의 한심한 무력함에 상처받은
나의 얼마 남지 않은 작가적 자존심이 흘리는 부끄러움의 눈물이었다.
나는 그에게 말하고자 했다.
그들의 야비한 수작과 협박과 거짓말과 그동안 나를 타깃으로 한
돼먹지 않은 연기에 대해 준엄한 일갈을 하고 싶었다.
그가 그토록 강조해서 말하는 단순화를 내 식으로 받아들여서 뭔가
수상쩍은 계획을 꾸미고 있는 거대한 권력을 향해 강력한
한방을 날리고 싶었다. 하지만 아직도 헛구역질이 나오는 나의 쪼그라든
위장에선 갈퀴로 그어대는 것처럼 통증이 더해가고 있었고,
이성적인 사고를 마비시키고 있는 알코올의 기운은 다음 날까지 내내
나를 괴롭힐 것이다.
그래도 나는 숨을 몰아쉬면서 생각을 하나로 집중시키기 위해 애를 썼다.
그와 두번 다시 이런 식으로 만날 일은 내 생에 없을 것이다.
따라서 나는 오늘 밤이 아니면, 이 오만한 자들에게 마지막 메세지를
전하지 못할 것이다. 시간이 흘렀다. 몇 분, 아니 십몇 분은 족히 지나
드디어 나는 하나의 문장을 찾았고, 그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사력을 다해 입을 열었다.
"당신들은, 나를, 속였어."

 

 


처음엔 책 제목이 독재자 리아민의 다른 삶 이어서
뭔가 재미없을것 같은 느낌도 살짝 있었는데
각각의 캐릭터들이 서로 다른 자신의 욕망을 실현시키려고 하는
스토리들을 읽노라면 시간 가는줄 모르게 읽게 되었습니다.

독재자 리아민의 다른 삶을 쓴 작가 전혜정씨의 필력에
정말 감탄하면서 거의 2시간 반만에 이 책을 완독하게 되었네요.
중간중간 공감가는 글들이 많아서
한번씩 더 읽어보게 되고 장편소설도 꽤 괜챦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339페이지의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장편소설이지만
거의 2시간 반 남짓만에 읽게한 매력은
이 책에 등장한 등장인물들의 캐릭터가 살아있는듯
드라마를 보는듯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예요.

독재자 리아민의 말은 온통 거짓말이고
과연 진실이 얼마나 표현되었을지
이 글을 읽다보니 정말 리아민이라는 캐릭터
이 세상에도 많이 존재 하겠지만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독재자 리아민의 다른 삶
책 한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