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5-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이 다가오네요..

가장 먼저 우공비 세트중에서 수학을 꺼내어 보게되었죠...

2학기에는 수학이 어떤 목차로 되어있는지...

방학중에 어떤 유형을 선행해야할지 또한

지금 알아두어야 할 적기죠..

                    요즘 학교에서 티볼을 한다며

                     야구에 매우 관심이 많은데                   

                수학표지에 야구 캐릭터가 있으니

                        매우 반가워하네요..

 

 

 

 

우공비 수학을 열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우공비 수학 이렇게 공부하자...

 

 

5학년이 되면 수학이 너무 어려워져서

학원에 다니는 아이도 많고

 개인교습으로 배우는 아들 친구들도 많던데

그래도 우리 아들은 집에서

 우공비로 공부해도 아직은 괜찮은듯 하네요..

 

 

 

우공비의 특장점이라할수있는 

 이미지 연상법이예요..

 

 

개념 잡는 비법에서

개념쏙, 눈에 쏙 코너는 우공비의 특장점이죠...

이미지로 연상하여 공부를 한 다음  문제를 풀어보면 

 연상기법으로 오래 기억됨을 알 수 있죠..

 

 

위에서 개념잡는 비법으로 개념을 익혔다면

다음은 실력쌓는 비법으로 실력을 쌓아야겠죠..

 

첫단원이 분수를 소수로 바꾸는 단원이네요..

아직 배우지않은 단원이지만 열심히 했네요...

 

 

주목해야할 문제를 체크하기도 하고요..

별표 또한 2개네요..

 

 주목은 주목해야할 문제

 틀쉬는 틀리기 쉬운 문제라는 뜻이네요...

  별표도 3개나 있으니

 엄청 신경써야하는 문제 인가보네요..

 

 

위에서 실력쌓는 비법으로 풀었다면

그 다음은  문제 해결 비법으로 다지기를 들어가요.. 

 

 

 평소에는 개념익히고  실력을 길렀으면

시험대비를 위해서 단원평가로 마무리 해야겠죠..

 단원평가도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가 있으니

 시험대비에도 끄떡없네요.. 

 

 

학교에서는 지필평가를 다 본 상태라

 방학을 앞두고 아이들이 마음이 들떠있네요..

학교 진도도 거의 다 나가고

  단축수업도 해서인지 참으로 여유로운 하루하루네요..

 우리집은 이럴때

 우공비로 개념익히며 방학을 맞이 하고 있답니다....

 

 방학전이라 마음이 붕~ ~붕 뜨지만

 당황 하지 말고~

 우공비 수학이면  2학기 공부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