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우공비 세트를 보면서

우리 아들이 가장 먼저

사회를 꺼내더군요....

가장 좋아하는 과목이 사회라서 그런것 같아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회로 생각하는 그 무엇인가와는

 다른 5학년 사회는 역사랍니다.

 

 남자 아이들이 대체적으로 역사에 관심이 많기도 해요..

 우공비 표지는 요즘 한참 월드컵으로 전 세계를 달구었던 축구의 캐릭터네요..

 

우공비 사회는 이미지 연상학습

 더불어 문제 해결력 강화..

완벽한 서술형 대비...이 3가지가 모여 

우공비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답니다....  

우공비의 특장점..

 이미지 연상 학습법대해 설명하고 있네요..

 

 

 

우선 사회공부를 시작할때 가장 먼저

개념잡는 비법을 봐야겠죠..

왼쪽에 개념쏙, 눈에 쏙으로

 이미지를 기억하도록 되어있구요..

개념정리에는 직접 형광펜으로 칠해놓은 것처럼

 색깔이 씌워져있어서 중요한 포인트를 알 수 있어요..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었길래 보았더니 잘 풀었네요..

그림도 눈에 선명하게 잘 들어오고 깨끗하게

눈이 시원해지네요..

 

 

개념확인하기 아래쪽에는 교과서 뛰어넘기 코너가 있어요..

교과서에서 쌀짝꿍 나오는 이야기를

심도있게 풀어나가는데

배경지식을 쌓는 데도 도움이 될것이고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개념을 익혔다면

 그 다음은 기본을 다지기로 들어가야죠..

 

기본 다지기로 다졌다면 실력을 팍팍 올려볼까요???

 

우리 학교는 아직은 도입이 되지는 않았지만

다른 학교는 서술형평가를 본다고 하더군요..

학교에서 시험을 보지 않으니

평소 대비를 하지못하는데

우공비 사회를 통해서 서술형을 연습해보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있죠..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 딱이네요..

 

 한 단원이 끝나면 나오는 단원 정리...

사회는 한 단원이 매우 길고 양도 방대해서

한 단원을 정리해주니 정말 때땡큐예요..

 

시험대비를 위해서

 단원평가로 마무리도 잊어서는 안되겠죠..

단원평가도 표준과 발전 단원평가가 있네요..

 

사회는 암기과목이 맞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죠..

 

암기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때문이죠..

 시험문제에 5지선다 문제가 나오면

글씨 한끝차이로 애매하게 문제가 나오는데

 흐름을 이해하지못하면 매우 혼란스러울 거예요..

 

우리 아이는 이번 종방한 정도전을 주말마다 시청하였는데

 고려말에서 조선초기까지 과도기를  이해하기 쉽게

 도움을 많이 받았답니다.

아이들이 조선 건국은 쉽게 잘 알지만

 고려말은 아이들이 그냥 흘려보낼수있는 것을

  세세하게 세부적으로 꼼꼼하게 인물의 심리까지

잘 다듬어 준 것 같아요..

 

 역사의 전반적인 과정을 미디어를 통해

 모두 소화 시킬 수는 없지만

단편적인 부분은 도움을 받을수있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그리고 텔레비전에서의

사극은 고증이 잘 된것으로 보는 것이 좋답니다.

 

우리 아이의 담임선생님께서는

이번 방학에 뿌리깊은 나무를

 시간될때마다 보라고 권해주셨다네요.. 

 

방학동안에 역사 책을 보는 것도 흐름을 이해하기에

 도움이 될것이며

미디어를 통해 흐름을 이햐해도 좋을 듯 싶어요..

 그리고 우공비와 함께 2학기를 준비하면

사회는 저절로 때땡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