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이 시작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개학이네요..

방학때 그나마 별을 관측하러 천문대ㅔ에 다녀왔는데

5학년 1학기 1단원이 연관이 있어서 다행이긴 하네요..

 

자~~~개학을 앞두고 5학년 우공비를 열어봅니다..

우공비 과학 구성은 본책과 시험대비책, 비법풀이책 3권으로 분철되어있네요..

 

 

우공비에서

가장 특장점인

 

이미지 연상 학습법에

대해 나와있어요..

 

 

 

 

비법더하기 소책자가 있는데

실험 관찰 풀이집이예요..

너무도 친절하게 자습허 역할도 해주는 듯합니다..짱!!!

 

 

개념쏙 눈에 쏙 코너가 있는데

 

이것은 알고 있는 내용을 이미지로 기억하는 장치예요..

 

글자만으로는 오래지않는 기억을 좀 더 오래~~~~이미지로......

 

 우공비만의 특장점이죠

 

 

과학을 배우다보면 생소한 단어도 나오고

 어디서 많이 들어본 단어이기는 하나 막상 풀이해서 설명하려면 말문이 막히는 경우도 있죠..

 아래와 같이 용어사전이 있으면 매우 유용하겠죠...

 

 

개념쏙, 눈에 쏙으로 내용도 익히고 개념도 알면서 기본기도 다져봐야겠죠...

 

 

알짜문제로 실력 올리기 문제도 풀어보기도 하네요..

 

그외에 단원평가도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로 되어있어서 문제없네요..

 

방학동안에 과학책도 만힝 읽었기에 별 걱정은 하지않지만

 5학년이라는 고학년의 중압감은 무시할 수 없네요..

 

그래도 우공비가 있으니 문제없어요..

 우리 아들이 우공비 문제를 풀다보니 다른 문제집보다 더욱 애착이 가나봅니다..

아마도 문제집을 풀다보니 문제 패턴이나 구성을 알고있으니

어떻게 풀어나가야할지 잘 알고있어서 익숙해져서 더욱 좋아하는듯합니다..

 

이미지 연상은 매우 좋은 장치예요..

 아들도 만족,, 엄마도 만족,,,

활기차게 5학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