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5학년을 앞두고 나니

겨울방학이 참으로 짧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5학년은 어떤 수학을 배우는지 한번 보자라는 의미로

우공비 수학을 펼쳐보고  뜨악..

약수, 배수, 공약수, 공배수,약분 ,통분...........

와우.. 4학년과는 아예다른 세상이네요..

이제껏 수학 학원 근처도 가보지 않은터라..생소하기 짝이 없네요..

하지만 이런건 방법만 터득하고 무한 반복을 하면 절로 알게 되는 법... 

 

자 ~~~아들아.. 한 번. 5학년 수학을 해보자꾸나...

 

 

 

우공비 수학을 보면 본책과 비법풀이 책, 시험비법책 3권으로 분철되어 있어요.. 

 *** 약분과 기약분수

약수를 여러차례 반복해서 알기에  약분 시도해봅니다.

방식만 알면 O.K

한번에 잘도 하는 아들....기특하네요..ㅋㅋ

 

 

 위에서 기본 개념 문제는 풀었고

 실력 쌓는 문제도 풀어보니...너무 잘해쎈요..

6번 한 문제는 잘 해결했지만 답이 3개인데 2개만 찾았네요..

그래도 아직 배우지않은 5학년 문제이기에 많은 칭찬을 퍼부었네요..

 

우공비만의 특장점...

이미지로 연상하도록 만들었다는 점이죠..

개념잡는 비법네서는 개념쏘그, 눈에 쏙~~~

 그림을 보고 이미지로 덫욱더 오랫동안 기억을 할수있도록 장치는 마련해두었어요..

 매우 특장점이죠.,,,

 

 

 

6번 문제와 7번 문제는 연결ㅇ리 되어있죠..

 이것은 56번은 주목할 문제이고  7번 문제는 또또문제예요..

 문제 유형이 비슷하니까 문제 유형을 익히는 데는 매우 좋답니다.

 

 

겨울방학은 매우 짧지만

많은 양은 아니지만 야금 야금 

새로운 5학년 수학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5학년이 되니 지레 겁먹고 할것도 많다지만

 집에서 우공비 하나면 충분하리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