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4-2 - 2013년 초등 우공비 과학 2013년-2 2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한 학기를 보내다보니 우리 학교의 과학시간은 교과 담당 선생님이시고

1단원부터 차례로 배우지 않고

상황에 맞추어 진도를 나가시더라구요..

그래서 울 아들... 계획이 과학은 일주일에 4장씩 복습을 한다고 했는데

그래도 아직까지는 우공비 달력에 표시해놓고 열심히 하고 있네요..  

기특한 아들... ㅋㅋ

일주에 4장 이면 적은 듯 싶으나  

실상 단원평가를 본다는 말이 떨어지면  

그때만 바짝 공부하는 울 아들에겐  엄청난 발전이 아닐 수 없어요.. 

지난 학기에는  우공비 과학이 초록색 표지와 비법풀이책도 똑같은 초록색이었는데 

 이번 학기에는  비법풀이 책이 파스텔톤으로 나왔네요.. 

색감이 딱 제 스따일이예요..ㅎㅎ  

 

본책과 시험대비책, 그리고 비법풀이까지 이렇게 구성되어있네요..

 

우공비 과학을 딱~~ 펴면 처음으로 나오는

미니북..

비법더하기( 실험관찰 풀이집)이 있어요..

개념 잡는 비법 

깨념 쏙..눈에 쏙..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특장점이라할 수 있죠..   

아래와 같이 그림으로 이해하면 더 좋겠죠..

남자 아들이라서인지 더욱더 공간적인 지능을 잘 활용하는 것 같아요..

 그림을 보면 나중에라도 어느 위치에 어떤 그림이 있었는지

 어떤 글이 씌여져있었는지 알 수 있는 능력이 있더군요.. 

그러니 더욱 더 큰 효과가 있어요..

개념을 알았다면 개념을 확인 해야겠죠..

개념확인하기에서 용어 사전이예요. 

  한자로 풀어있으면 더욱 이해하기가 쉽겠죠..

 

                   기본다지기와 실력 올리기로 문제도 풀어보며

 다지기를 할 수 있어요..

한 단원의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단원 정리 

한 장만 보아도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 되어있어 보기도 편하네요..   

 

1학기 때 우공비로 공부 하고 나서

 2학기 교재를 선택할때 우리 아들이 직접 선택한 교재이기에  

우공비에 대해 매우 친숙함과 신뢰감도 있는 모양입니다.. 

4학년 2학기를 함께 할 우공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