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깨감 스토리텔링 7세 수학 연산A - 개정 수학교과서 1학년 완벽대비 즐깨감 스토리텔링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와이즈만 즐깨감에서 스토리텔링 7세 수학시리즈가 나왔네요~~

초등 1학년 개정 수학교과서를 완벽대비한 교재라 초등입학 전 7세라면 꼬옥

봐야 할 것 같아요~~

요즘에는 "스토리텔링" 이란 말이 너무나 중요시 되어서 단순히 연산만을 하는 저희때와는

사뭇 다르더라구요

즐깨감에서는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꾸며놨는지 기대가 되네요^^

울아들 책을 받자마자 자기 책이라고 네임팬으로 이름 먼저 적어 놓네요 ㅎㅎ

 

"차례"를 보니 동화책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드네요 ㅎㅎ

동물 친구들의 떡 만들기, 산삼과 시루떡, 호랑이의 꾀.. 등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것 같아요

 

총 10장이 있는데 제일 먼저 스토리텔링 동화로 시작하네요

각 장마다 동화들이 다 이어져 있어 그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되는데

 넘 궁금하더라구요 ㅎㅎ

짧은 이야기를 읽어보니, 이야기를 통해 수학적 문제 상황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수학이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는 것 같아요

 

"미리 알고 가기" 코너에서는 어떤 것을 배울지 개념을 익히고,

"이야기속 문제해결"에서는 앞에서 봤던 이야기 속에 숨어 있는 수학적 문제 상황을

찾아내어 풀어주고 있네요. 그 뒤에는 실력 튼튼, 창의력 쑥쑥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게 해 주었네요

 

처음에는 5 만들기 놀이로 수를 가르고 모으기부터 시작해서

식을 만들고 쓰고 읽어보고 훈련하고, 덧셈과 뺄셈 상황을 문장으로 완성하고

 식으로 써 보고, 그 식을 가로셈, 세로셈으로 변형시켜 보기까지

차근차근 풀어 가면서 익히니깐 체계적으로 넘 좋았어요

 

아들도 재미가 있는지  시간만 나면 즐깨감책을 들고 있더라구요 ^^

가끔씩은 손가락을 이용해서 계산하는 것을 보면 한숨이 나지만

좀더 훈련하면 나아지겠지라는 생각을 하네요

 

짧은 동화를 읽고 동화속에 들어 있는 수학문제들을 꺼내서 연산으로 해결하는데

우이 아이의 나이에 딱 재밌는 수준이네요

이런것이 초등에서 배우는 수학이라고 하니 초등수학 1학년 과정은 벌써

마스터한 느낌이..ㅋㅋㅋ

즐깨감답게 문제들이 유형화되지 않고, 재밌는 형식들로 나와서 초등학교 입학전

아동이라면 꼬옥 만나야 할 교재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