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클래식카 탈것박물관 34
안명철 지음, 탈것공작소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서 자동차 관련 책이면 다 좋아했다지요~

도서관에서도 자동차책.. 서점에 가도 자동차책..

이제는 졸업할 만도 한데.. 아직 자동차가 좋은가봅니다.


탈것박물관 34번째 책은 클래식 카에 대한 이야기이다.

클래식 카는 과연 무엇인지 그리고 자동차가 만들어지기 까지의 역사와 1900년대에서부터 1980년대까지의 세계 클래식 카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놓아서 자동차 이야기로 알차다.

그리고 클래식카를 만날 수 있는 박물관도 소개되어 있는데 작은곰이 어릴 적 다녀온 제주도 세계 자동차 박물관도 있다.

보더니 더없이 한껏 UP UP !! 다녀왔다 이거지~ ㅋㅋ 엄마는 못가봤.. (그때 난 엄마랑 다른 데 구경하고 작은곰은 아빠랑만 다녀옴)

중국에서 살때 저 최초의 내연기관 자동차를 보았다라는. ㅎㅎ

작은곰 아주 어렸을 때인데 그 기억이 나는 것이 신기할 정도~

쇼핑몰에서 클래식카를 전시했었는데 완전 신나서 보았다는..

대륙이 그런면에서 스케일이 다르긴 허다...


10년 전 갔던 중국에서는 택시가 폭스바겐이라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ㅎㅎ

책에 나오기를 폭스바겐은 독일어로 '국민차'라는 뜻이라고 한다.

T1 모델은 작은곰이 애정하는 영화 [CAR] 시리즈에 나오는 거라 더 반가웠다는 ^^

그런데 나라마다 마이크로 버스, 콤비, 캠퍼, 쌈바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진다니 사랑받고 있음이 느껴진다.

국립고궁박물관에 가면 순종황제가 타던 어차와 순정효황후의 어차도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가보고 싶다.

춘천에 옥산가에 가면 클래식카가 꽤 많이 전시되어 있다.

모두 개인소유의 차인데 나 어릴 적 보던 미국드라마에 나오던 차도 있는데 이름이 뭐였더라... 키트??

정말 그 자동차를 가져온거라고하니 클래식카 마니아들도 대단한 것 같아.

난 이 책에 나오는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 ㅎㅎ

책 맨 첫장에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모터쇼 사진이 있는데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기회가 되면 국내 모터쇼라도 자동차 좋아하는 작은곰 델고 가보고자 한다.

책 맨 뒤에는 주이어 골든벨 탈것박물관 시리즈가 다 소개되어 있는데 작은곰 눈을 떼지 못하 ㄷ ㄷ

도서관에서 보는 걸로~ ^^

#클래식카

#주니어골든벨

#세상모든클래식카

#탈것박물관

#전설의자동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